▲ (KB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증권, ‘퇴직연금 저축은행 정기예금’ 판매

KB증권은 13일 퇴직연금 가입자를 위한 ‘퇴직연금 저축은행 정기예금’을 출시 판매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퇴직연금 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시중은행 정기예금보다 약 0.5~0.7% 포인트 높은 금리가 제공된다. DC/IRP 고객들에게는 일반 예ㆍ적금과 별도로 5000만원의 예금자 보호 혜택까지 제공된다.

KB증권은 이번 KB저축은행 정기예금을 시작으로 연내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제공 기관을 확대하고 내년에도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다.

박승권 연금사업본부장은 “저축은행 정기예금 편입 시 시중은행 대비 높은 금리 적용으로 수익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며 “좋은 상품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통한 손쉬운 연금계좌 개설과 상품운용, 편리한 조회기능 제공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농협은행,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3.0’ 출시

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 3.0‘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모바일 플랫폼 고도화를 추진한 농협은행은 올원뱅크 3.0 버전에 '음성뱅킹'과 '인공지능(AI) 상담톡' 등의 기능을 화면 하단에 고정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올원뱅크를 사용하는데 초점을 맞췄다.AI 상담톡은 고객이 상품 내용 등 궁금한 내용이나 메뉴찾기, 잔액조회 등을 입력하면 AI가 질문에 답변하거나 요청받은 내용을 실행하는 서비스다.또 새롭게 추가된 'NH프로포즈'는 고객이 올원뱅크에 로그인 하면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상품을 추천하고 개인별 특색있는 감성멘트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 유안타증권, `티레이더 투자노트` 출시

유안타증권은 인공지능 투자분석 시스템 `티레이더 3.0`의 주요 서비스인 `티레이더 투자노트`를 출시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티레이더 3.0`은 개인 주식투자자들을 위한 종목분석 특화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종목추천과 매매타이밍을 제시하는 `티레이더` 인공지능을 업그레이드해 지난달 새로 선보였다. 이 중 `티레이더 투자노트`는 주식 투자자들의 투자 판단에 꼭 필요한 종목 핵심정보만을 모아 한눈에 보여주는 대표적인 콘텐츠다.티레이더 투자노트는 개별 종목의 최신 정보부터 진단까지 재무상태, 차트, 수급 등 종목에 대한 모든 사항을 한 화면에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