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A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AIA생명, ‘스마트 세이브 걸작 종신보험’ 출시

AIA생명은 12일 `스마트 세이브 걸작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 건강증진 활동에 따른 보험료 할인 혜택과 장기유지계약 할인, 저해지환급형 선택 등 3가지 옵션을 통해 납입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보장 혜택은 강화한 신개념 종신보험이다.

스마트 세이브 걸작 종신보험은 바이탈리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앱에서 설정한 주간 목표 걸음 수 달성, 금연 선언 등으로 포인트를 쌓고 이를 통해 획득한 등급에 따라 13회차 이후 전체 보험료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를 최대 10% 이상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보험료 할인과는 별도로 주간 목표 달성 시 보험계약일로부터 5년간 SK텔레콤 통신비 할인, 스타벅스 쿠폰 등 매주 3000원~4000원 상당의 추가 리워드가 주어진다.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한 장기 고객에게는 10년 지난 시점 이후 납입하는 월납보험료의 10% 할인 혜택을 별도 제공한다.

저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보험료는 더욱 낮아진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을 중도 해지하면 받을 수 있는 해지환급금을 표준형 대비 50%로 줄이는 대신 표준형보다 저렴한 월납 보험료로 종신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남자 40세 기준, 20년납 상품의 경우 월 보험료가 표준형보다 약 11.8% 저렴하다.

변창우 마케팅본부장은 "스마트 세이브 걸작 종신보험은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과 장기유지계약 할인 등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생각한 똑똑한 보험상품"이라며 "향후 선보일 보험 상품들 역시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에 대한 동기 부여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 농협은행, 올원뱅크 전용 'NH올원해봄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 목표를 향해 매일 도전(해봄)하는 고객을 위한 올원뱅크 전용 금융상품인 'NH올원해봄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올원해봄적금은 올원뱅크에서 해봄하기 목표 설정을 통해 금연, 다이어트 등 본인 만의 도전목표를 설정할 수 있으며 매일 도전을 성공할 때마다 간편한 버튼 클릭 한번으로 적금에 입금이 가능한 올원뱅크 전용 '해봄하기' 기능을 제공한다.농협은행은 고객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NH올원해봄적금에 해봄하기 버튼 클릭을 통한 입금실적과 만기까지 적립한 금액을 기준으로 최대 1.0%포인트의 우대금리의 혜택과 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하나카드, LPG 충전소 혜택 'SK LPG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SK가스와 함께 'SK LPG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 시 SK LPG 충전소에서 리터당 60원을 할인, 전월실적 80만원 이상 시 리터당 120원을 할인해준다. 단, 할인이 적용되는 LPG 충전금액은 월 20만원까지다.하나은행을 결제계좌로 지정하고 전월실적을 40만원 이상 채우면 스타벅스나 커피빈에서 4000원 이상 결제할 때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연회비는 국내용이 1만5000원, 국내외겸용이 1만7000원이다.하나카드는 올해 말까지 SK LPG카드로 1만5000원 이상 LPG 충전 시 1회에 한해 1만5000원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