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광주은행, 유스고객 대상 ‘Y통장 · Y적금’ 출시

광주은행은 8일 대학생·사회초년생 등 유스(youth)고객 전용 상품인 ‘Y통장·Y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Y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으로 만 18세부터 만 3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는 조건 없이 전자금융 타행이체 수수료와 당행 및 GS25편의점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주요통화(USD, JPY, EUR) 환전 시 50% 환율이 우대된다.

‘Y적금’은 유스고객의 첫 목돈마련 플랜을 지원하는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으로 만 18세부터 만 35세 고객이면 가입할 수 있다. 월 최대 30만원까지 납입해 1년제와 2년제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긴급자금이 필요하면 총 2회의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Y적금’의 기본금리는 1년제 연 2.0%, 2년제 연 2.2%이다. 우대금리는 ‘Y통장’을 보유하거나 비대면채널을 통한 가입 시 연 0.2%포인트, 목표금액 달성 시 연 0.2%포인트, 당행 신용(체크)카드 사용 시 0.2%포인트, 출시기념 이벤트 우대 연 0.9%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추가 적용해 최대 1.5%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2년제 가입 시 최고 연 3.7%의 금리가 제공된다.

광주은행은 내년 2월 28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Y통장’ 신규가입고객 중 광주은행 신용(체크)카드 이용 실적이 있거나, 자동화기기나 전자금융을 통한 이체실적이 있는 선착순 5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 ‘Y적금’ 가입고객에 대해 출시기념 이벤트 우대금리 연 0.9%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 KB국민카드, ‘올라운드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 포인트 적립과 선택형 할인 서비스를 담은 국민은행 영업점 전용상품 ‘KB국민 올라운드(All Round)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모집인 △텔레마케팅(TM) △오토플래너(AP) 채널에 이어 선 보인 가입 채널 특화 ‘에이(A)’시리즈 상품으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이 카드는 전월실적 제한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 금액의 0.8%가 포인트로 적립된다.전월 결제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모든 주유소‧충전소 리터당 100원 할인 또는 생활 밀착형 업종(대형마트‧커피전문점‧편의점‧약국) 5% 할인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 한화투자증권, '개인형 퇴직연금(IRP)'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이하IRP)를 출시하고, 오는 12월 말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IRP는 근로자가 퇴직 혹은 이직 시 받은 퇴직금과 본인이 추가로 납입한 개인부담금을 적립․운용해 일시금이나 연금으로 받을 수 있는 개인형 퇴직연금이다. IRP는 본인이 추가로 납입한 금액 중 700만원까지 매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은퇴 이후엔 적립된 금액을 본인의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직장인들에겐 절세와 노후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이다.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고객은 퇴직금 입금시 수수료 50% 할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