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금강변 아파트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가 파격적인 금융 조건을 내세웠다. 이러한 금융 조건이 가능한 이유는 대전이 비조정대상지역이기 때문에 9.13대책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렇다 보니 현재 1차 계약금으로 1000만원 중도금 무이자 조건 분양에 나선 것이다. 분양관계자는 "이런 조건으로 계약을 하게 된다면 결국 계약금 10%만 있으면 분양을 받을 수 있게 되는 셈"이라고 말했다.

㈜동일스위트는 옛 남한제지 부지(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일원)에서 11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를 분양한다. 아파트 규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3층, 12개 동이며 총 1757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금강변 일대는 신탄진 도시정비사업, 평촌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연이어 추진되면서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약 75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연이어 들어서면서 대전 북부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한 금강변이 맞닿아 금강 조망(일부 제외)이 가능하며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 금강로하스 에코공원, 금강 자전거 도로 등이 인접해 있다. 더불어 대지면적의 43.94%를 조경면적으로 조성할 예정이어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리는 힐링 아파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편리한 교통편도 자랑하다. 특히 세종시와 청주시를 20분대로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과 경부도속도로 신탄진IC, 신탄진~문의간도로, 신탄진~와동간도로(예정), 갑천도시고속도로(예정), 신탄진~세종간도로 등이 인접해 진입이 용이하다.

여기에 대전도시철도 3호선 신탄진역(2024년 예정)이 도보 400m 거리에 위치해 명실상부한 역세권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앞에는 용정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대전대청중학교, 신탄진고등학교, 대전이문고등학교, 신탄진 평생학습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는 대전보훈병원, 신탄진시장, 하나로마트, 대덕문화체육관, 덕암축구센터, 덕암야구장 등의 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자리해 이를 손쉽게 누릴 수 있으며, 인근 관평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이용이 편리하고, 2020년에 현대 아울렛이 개장 예정으로 더욱 편리한 쇼핑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지난 2일 열었으며 오픈 당일부터 주말 3일 동안 무려 2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