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체이너스가 오는 9일 오후 7시 잼투고에서 밋업을 열어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인기 유투버 비트보이 쎄시봉과 함께 패널 토론을 진행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이라는 가치도 구현할 예정이다. 유투브를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도 체이너스의 밋업을 만나볼 수 있다.

본 밋업은 Asian Top Digital Asset Group을 표방하는 비젼 크리에이터(Vision Creator) 산하의 BCI 김샛별 팀장의 ICO시장 최근 동향 분석과 KBIP LAB(카이스트 블록체인학회) 기술부 교육팀 김형남 팀장의 미국 등록 블록체인 특허 분석을 통한 트렌드 파악 이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동향 발표도 들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체이너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대거 공개한다. 출처=체이너스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도 대거 소개된다. Bizkey는 노후화된 소매시장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시대에 상인을 재통합하는 지능형 블록체인 기반 POS 시스템(Biz-POS)를 도입한 프로젝트라는 설명이다. 이미 Digifinex에 상장되어 있으며 간소화한 유비쿼터스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핵심이다.

PVP프로토콜도 눈길을 끈다. 높은 수준의 신뢰성, 안전성, 동시성, 확장성을 갖춘 생태 스포츠 게임을 비롯해 이벤트 주최자, 클럽, 선수 및 브랜드에 대한 권리보장 및 보호를 제공하는 PVPChain 생태계의 퍼블릭 체인이다. e 스포츠 리소스를 통합하는 한편 관련 에코 시스템도 재구성하는 것이 목표다.

IHT는 2017년 홍콩에서 설립된 글로벌 블록체인 부동산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부동산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국제 부동산 투자의 진입 장벽을 줄이기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와 같은 기술을 활용해 부동산 자산을 작게 나누어 토큰화한 후 이를 소액투자자에게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마지막으로 PRIMAS는 인터넷 생태계의 신뢰성 구축, 고품질 콘텐츠 보호와 인류 지혜의 빠른 전파를 목표로 하는 DTCP(분산형 신뢰성 콘텐츠 프로토콜)기술 기반 프로젝트다. 분산형 크롤링과 경제 활성화 시스템을 사용하여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인터넷 정보 보장, 사용자 자치 및 상부상조할 수 있는 인터넷 생태계 커뮤니티 건설, 창의적이고 발전하는 사회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를 표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