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에픽게임즈가 오는 8일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를 시작한다. 

게임 업체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1일 삼성동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를 오는 8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또 이날 에픽게임즈는 ‘에픽게임즈 지스타 2018 프리뷰’ 행사를 갖고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일 콘텐츠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는 PC방 서비스 오픈과 함께 PC방 사업자에게는 최소 118일간 과금 없이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PC방 정식 서비스에 맞춰 혜택과 이벤트도 공개됐다. 먼저, PC방에서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PC방 도전 패키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PC방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PC방 도전 패키지’는 총 8개의 미션으로 구성되며, 각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브이벅스(V-Bucks)나 배틀스타, XP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8개 미션을 모두 달성하는 플레이어에게는 한정판 ‘불꽃 스카이다이빙 트레일’이 제공된다.

12월 19일까지 총 6주 동안 총 1억 원 상당의 ‘PC방 경품 이벤트’가 열리며, PC방에서 포트나이트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600 브이벅스와 에이스 스킨, 현금 가방 장신구 등이 포함된 ‘에이스(ACE) 팩’이 제공된다. ‘에이스 팩’을 이미 구매한 유저에게는 에이스 스킨 대신 서밋 스트라이커 스킨이 포함된 ‘서밋 스트라이커 팩’이 제공된다.

‘PC방 인증샷’ 이벤트도 연다. PC방에 있는 포트나이트 홍보물 인증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지포스 GTX 1080Ti, New iPad, 벤큐 모니터, 플레이스테이션 4 Pro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PC방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모든 포트나이트 게이머를 위한 선물도 마련됐다. 8일부터 2주간 누구나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서 미니게임(사격, 건설, 장애물) 3종만 클리어하면 대한민국 전용 아이템인 ‘평창 히어로 세트’와 ‘색동치마연 글라이더’를 론칭 기념 선물로 받게 된다. 해당 아이템을 이미 구매한 사용자에게는 브이벅스가 지급된다. 기존에 가입했던 게이머들은 위의 미션 클리어 시, 추가로 300 브이벅스가 지급될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 모습. 출처=이코노믹리뷰 전현수 기자

이날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올해 지스타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게된 계기도 밝혔다. 박 대표는 “포트나이트를 몰라서 안 한 사람은 많지만 한번 해보면 갓겜이라고 칭찬들을 한다”면서 “그런 모습을 보며 한국에서도 (마케팅을) 더 적극적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 첫 번째 시도가 지스타에 참여하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날 에픽게임즈는 자사의 개발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올해 에픽게임즈의 부스를 공개했다. 실시간 렌더링으로 캐릭터가 이동하며 부스 모습을 비춰줬다.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는 B2C관에 총 100 부스를 마련해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PC, PS4,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포트나이트를 시연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지스타 에픽게임즈 부스는 크게 안내부스, 체험존, 배틀버스 포토존, 힐링카페, 메인스테이지로 구성된다. 안내부스에서 이용자들은 미션을 수행하고 스템프를 찍을 수 있는 안내 책자를 받을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모바일, PS4, PC 등을 통해 포트나이트를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PC체험존인 ‘포나 피시방’에서는 포트나이트의 기초인 사격과 건설 등을 배울 수 있다. 

배틀버스 포토존은 기념 사진을 찍는 곳이다. 포트나이트의 배틀버스가 마련돼 있다. 회사측은 이곳이 지스타에서 가장 핫한 포토존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힐링카페는 쉬는 공간이다. 원형 형식으로 소파가 준비되며, 그 가운데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케이블이 마련될 예정이다. 

메인스테이지에서는 이벤트가 열린다. 유명 스트리머와 프로선수가 참여하는 이벤트 매치, 포트나이트 예능 교육방송, 포트나이트 댄스 챌린지 등이 열린다. 악어, 풍월량, 양띵 다주, 우정잉, 서넹, 잉여맨 등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총 20여 명이 출전해 포트나이트 실력을 겨룬다. 프로 선수는 C9과 콩두 허스크, OP게이밍, WGS 등 프로게임단 소속의 선수가 참여한다.

춤추는 곰돌 크루와 함께하는 ‘포트나이트 댄스 챌린지’도 개최된다. 춤추는 곰돌 김별과 비보이 김수강, 이바다, 댄서 이병석, 손가을 등 춤추는 곰돌 크루가 포트나이트가 일으킨 댄스 열풍에 맞춘 댄스 챌린지 공연을 갖는다. 관객들은 같이 춤을 출 수도 있다.
 
코아와 별루다, 다주와 서넹, 미라지와 이태준 등 스트리머들이 특별 미션에 도전하는 예능 교육 방송인 ‘포나스쿨 라이브’와 함께 커브드 모니터, 플레이스테이션4 Pro, 지포스 GTX 1070, 제닉스 게이밍 체어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골든 라마 타임’ 이벤트도 매일 행사장에서 열린다.

지스타 메인이벤트의 모든 행사는 에픽게임즈 코리아 트위치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