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신한은행, '모아More 환테크 회전정기예금' 출시

신한은행은 31일 회전기간 단위로 시중금리를 반영해 금리상승기에 유리한 ‘모아 More 환(換)테크 회전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아 More 환테크 회전 정기예금’은 고객이 선택한 회전기간 단위로 금리가 재적용돼 금리가 인상될 경우 예금 가입 기간 중에도 인상된 금리가 반영되는 외화 재테크 상품이다. 회전기간은 1, 3, 6개월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만기는 1년이다.

이 상품은 미국 달러화(USD),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 중국 위안화(CNY), 캐나다 달러화(CAD), 영국 파운드화(GBP), 호주 달러화(AUD) 등 주요국 11개 통화로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USD 1,000 상당액 이상이다.

상품 가입 및 해지시 환율을 50% 우대해주며 이자지급 방식도 ‘만기지급 방식’과 ‘회전기간 단위 지급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어 상품의 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만기지급 방식을 선택할 경우 회전기간 단위로 적용금리가 복리 운용되는 장점도 누릴 수 있다.

‘모아 More 환테크 회전 정기예금’은 현재 신한은행 영업점 창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쏠(SOL)’에서의 가입은 11월 중 가능해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외화 재테크에 관심있는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해 신한은행의 외환 브랜드를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한화자산운용, ‘한화웰스파고글로벌헤지솔루션펀드’ 출시

한화자산운용은 미국 ‘웰스파고 에셋 매니지먼트’가 룩셈부르크에 설정한 ‘글로벌 롱/숏 에쿼티 펀드’에 100% 투자하는 ‘한화웰스파고글로벌헤지솔루션펀드(주식-재간접형)’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펀드는 기본적으로 종목매수 후 가격이 상승하면 수익이 나는 롱포지션(100%)과 매도 후 가격이 하락해야 수익이 나는 숏포지션(30%)를 적절히 활용하는 글로벌헤지전략을 활용한다.매수대상은 MSCI월드인덱스에 포함되는 기업 중 3개국 이상에서 비지니스를 영위하는 글로벌기업이다. 주요 투자국가는 미국, 일본, 캐나다,독일,스위스 이고, 임의 소비재, 산업, IT, 필수소비재업 등이다.

 

■ SC제일은행, `디즈니 체크카드·통장` 선봬

SC제일은행은 31일 캐릭터 미키 마우스 90주년을 기념해 `미키`를 모델로 디자인한 한정판 체크카드와 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즈니 체크카드는 한국을 찾는 미키의 캐릭터와 서울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삼은 것으로 1만장이 한정판으로 제작한다. 미키캐릭터 통장은 수시입출금통장으로 출시하며 2종의 디자인으로 총 20만장이 한정판으로 제작된다.영화 이벤트는 11월 29일 오후 6시 용산 CGV에서 열리며 미키와의 만남, 디즈니 클래식 영화 단체관람, 현장 추첨을 통한 미키와의 1:1 사진촬영 등으로 구성된다. 영화 관람 외에도 미키90주년 한정판 직소퍼즐이 경품으로 준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