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승현 기자] KB저축은행이 국제표준화기구(ISO) 글로벌 인증기관인 ITS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을 업계 최초로 인증받았다고 29일 밝혔다.

▲ KB저축은행이 29일 ITS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을 업계 최초로 인증받았다. 출처=KB저축은행

ISO 37001은 ISO에서 2016년 10월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이다. 반부패 전략 수립, 법규준수, 리더십, 부패 평가제도 등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이행 여부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된다.

KB저축은행은 이번 인증심사로 금융정책의 ▲엄격한 준수 ▲청렴 교육 의무이수제도 시행 ▲징계양정기준 강화 ▲부서별 부패위험요인 사전파악과 개선 ▲부패방지 준수 책임자 중심의 내부 심사 시행 ▲경영검토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실행을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있어, 강한 의지와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정부가 ‘5개년 반부패종합계획’을 발표한 이래,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면서 “이번 ISO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획득은 정부의 반부패정책과 뜻을 같이하며, 부패방지와 청렴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준법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