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증권, 'CSI HK3 지수연계 ELS' 출시

KB증권은 26일 CSI HK3 지수를 연계하는 'KB 에이블 주가연계증권(ELS)“(704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울트라 스텝다운형)를 공모 중이라고 밝혔다.

이 상품은 KOSPI200지수와 CSI HK3 지수, 유로스탁스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성을 높인 노낙인(No Knock-In) 구조다.

CSI HK3 지수는 중국의 대표 지수산출기관인 CSI가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대기업 50개를 선별해 발표하는 CSI HK 50 지수의 1.3배 레버리지 지수다.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H지수)에 비해 금융, 에너지 비중이 낮고 부동산 및 유틸리티 비중이 높다.

김선창 파생상품영업본부장은 "CSI HK3 지수 연계 ELS는 새로운 지수에 대한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 새로운 기초자산을 활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B증권은 원금비보장형 ELS 5종 및 DLS 1종, 원금지급형 DLB 1종 등 총 7종의 상품을 7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이 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OK저축銀, 6개월 연 2.7% 'OK읏샷! 정기예금' 특판

OK저축은행은 여자프로농구단 네이밍을 기념해 'OK읏샷! 정기예금' 특판을 29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예치기간 6개월에 연 2.7%의 확정금리(세전)를 제공하며 총 1000억원 한도로 판매된다. 예치기간은 여자프로농구가 6개월 동안 진행된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현재 저축은행 정기예금 6개월 평균 금리는 연 1.75%로 특판 금리가 1%포인트 가까이 높다. 가입 희망 고객은 OK저축은행 전국 23개 영업점과 인터넷·스마트폰뱅킹 또는 비대면 계좌 개설(SB톡톡)을 이용하면 된다.OK저축은행은 네이밍 후원에 나선 여자프로농구단 팀 명칭을 'OK저축은행 읏샷'으로 확정했다.

 

■ 롯데카드, 프리미엄 카드 '엘클래스 L20' 3종 출시

롯데카드는 프리미엄 카드 '엘클래스(L.CLASS) L20'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별도의 멤버십카드가 없어도 지난달 실적에 관계없이 동반자 포함 연 4회 공항라운지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고객에게 드리는 다양한 스페셜 기프트로 연간 이용실적에 따라 첫해 50만원, 이듬해부터는 600만원 이상이면 엘포인트(L.POINT) 15만점, 롯데상품권카드 15만원, 국내선 동반자 1인 무료 항공권, 국내 특급호텔 F&B이용권 15만원 등 원하는 기프트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엘포인트(L.POINT)형은 전월 실적 관계없이 1.5%를, 전월 200만원 이상이면 3%로 특별적립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