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가칭)휴먼파크장전지역주택조합이 오는 27일 오후 7시,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의 조합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합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와 돋보이는 안정성 등을 바탕으로 많은 주민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어 감사하다"며, "사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은 물론,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조합창립총회 자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신속한 사업진행으로 조합원들의 기대에 부응토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일원에 들어서는 사업으로, 지하 5층~지상 39층, 전용 59~84㎡, 총 892가구(아파트 676가구, 오피스텔 216실)로 구성됐으며, 시공 예정은 두산건설, 자금관리는 아시아신탁이 맡았다.

특히 비조정대상지역에 들어서 전매에 제한이 없고, 양도세 중과지역도 아니기 때문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또한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부산 금정구청으로부터 취득해 사업 안정성을 확보해 지역 주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편리한 교통 여건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온천장역, 부산대역을 비롯해 부산 지하철 1호선 더블 역세권 입지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CGV 등의 쇼핑∙문화시설을 갖추고 있고 동래온천지구, 젊음의 거리 등 황금상권과 우체국, 주민센터, 금정문화병원, 침례병원 등의 관공서와 각 의료기관도 인접해 있다.

이 밖에도 금강공원, 금강식물원, 금정산 등산로, 온천천 수변공원 등 풍부한 휴양시설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어 도심 속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단지 인근으로 부산대, 부산외대, 부산카톨릭대, 부산과학고, 동래여고, 부산사대부고, 금정초, 장전중학교 등 부산의 명문 학군인 동래 학군과 연접해 탄탄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한편, '장전 두산위브 포세이돈'의 조합창립총회는 부산 광역시 동래구 온천장로(온천동) 허심청 2층 대청홀에서 진행될 계획이며, 그랜드 오픈은 11월로 예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