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L생명-케이뱅크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ABL생명-케이뱅크, '어린이·저축보험 2종' 출시

ABL생명은 22일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모바일 전용 어린이보험과 저축보험 2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e만큼든든한어린이보험’은 아이의 골절, 입원, 수술, 상해·교통사고와 같은 재해, 암을 포함한 중대한 질병, 영구치 상실, 장기이식 수술 등을 주계약으로 제공한다.

어린이 관련 범죄가 많이 발생하는 추세를 반영해 유괴, 납치, 폭행, 상해, 강도 등과 같은 피해 보장도 담았다.

7세 어린이, 순수보장형, 27세 만기, 전기납, 보험가입금액 3000만원 기준 월납입보험료는 남자 8700원, 여자 6900원이다. 0세부터 최대 14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보너스주는e저축보험Ⅱ’는 2%의 최저보증이율을 제공하는 저축보험 상품이다. 적립형은 보험료 납입 완료 시점에 총 납입한 기본보험료의 1.15%를 납입완료보너스로, 거치형은 만기시점에 기본보험료의 3%를 만기유지보너스로 계약자적립금에 가산해 지급한다.

경제상황에 따라 중도인출과 추가납입도 가능하다. 만 15세에서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기본보험료는 적립형 10만원, 거치형 500만원이다.

두 상품 모두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 한화투자證, ‘Lifeplus 특별한순간 연금저축계좌’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자녀의 양육비 마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Lifeplus 특별한순간 연금저축계좌’ 출시와 함께 ‘우리아이의 특별한 순간’, ‘우리가족의 특별한 순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계좌는 지난 7월 Lifeplus의 상품·서비스 개발을 위한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개발된 상품으로 그 의미가 깊다. Lifeplus 특별한순간 연금저축계좌는 자녀가 성장하면서 맞이하게 되는 인생의 특별한 순간에 필요한 자금 마련을 도와주는 상품이다.고객이 자녀의 입학, 결혼 등 특별한 순간을 지정하고 필요자금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재무 목표 달성을 위한 방안을 제시 받을 수 있다. 이후 목표를 달성하거나 목표 시점에 도달하면 중도 인출도 가능하다.

 

■ 수협은행, 'Sh사회적경제기업 성공지원 대출' 출시

Sh수협은행은 사회적경제기업에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Sh사회적경제기업 성공지원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h사회적경제기업 성공지원대출은 재무적 이익 뿐만이 아닌 사회적 가치까지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대출한도와 수수료 등을 우대지원해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신청대상은 일자리 마련과 사회통합, 사회적 서비스 제공, 지역경제 지원 등의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 포함) 또는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다. 신청조건은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모두 가능하며, 부동산 담보대출 신청 시에는 담보인정 비율을 최대 85%까지 우대 지원하고 보증서 담보대출 신청 시에는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