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카드, 메트라이프, 신한은행, 삼성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NH농협카드, 통신비 할인 ‘T라이트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SK텔레콤과 제휴해 고객들의 통신료 부담을 덜어주는 'NH농협 T라이트카드'를 출시했다.

SK텔레콤 매장에서 통신기기 구매시 'NH농협 T라이트카드'로 결제하면 최장 36개월까지 할부로 구매가능한 라이트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트할부는 SK텔레콤 상품 및 서비스를 24, 36개월 할부로 결제시 원금 균등상환방식의 확정이자로 청구하는 할부서비스(일반할부 대비 낮음 금리적용)를 말한다. 라이트 할부 선택 시 할부 기간 동안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인 경우 1만 1000원, 80만원 이상인 경우 1만 7000원을 매월 통신요금에서 할인해준다.

또한 라이트할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SKT통신요금 자동이체만 신청할 경우에도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9000원, 80만원 이상일 때에는 1만 5000원을 통신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라이트할부와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동시 신청시 중복할인은 안 되며 라이트할부 할인 기준으로 적용된다.

이 밖에도 커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가명점, CGV영화관에서 이용 시 각 1000원 청구할인(전월실적 40만원 이상, 건별 1만원 이상 결제시)과 전국 주요놀이공원 할인(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월 1회, 연 6회)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 메트라이프, ‘간편가입종신보험’ 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은 보험 가입 심사과정과 서류절차를 간소화한 ‘메트라이프 간편가입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최근 3개월 내 진찰·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이력이 없다면 가입이 가능하다.이에 보험가입이 힘든 고령자나 과거 병력자, 만성질환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도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체증형을 선택하면 가입 후 1년이 지난 시점부터 10년간 매년 가입금액의 10%씩 사망보험금이 증가(최대 200%)한다.

저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을 해지할 경우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이 줄어드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납입기간 완료 이후 4년 경과시점부터는 유해지환급형과 해지환급금이 동일하다.

주계약 가입금액이 2000만원 이상이면 시니어 특화 헬스케어플래너 방문서비스, 전담 간호사 배정, 치매예방검사 프로그램, 고연령 대상의 정기적인 안부전화 서비스, 대형병원 진료 예약 및 명의 안내 등의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자금 선지급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매년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줄여 해당 금액을 생활비나 의료비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가입나이는 40세부터 75세까지며, 가입금액은 1000만원부터 최대 5억원까지다.

■ 신한은행, ‘신한 쏠편한 사업자 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대출 상품인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을 출시했다.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은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대출 약정서류 작성은 물론, 사업자등록증,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서류일체를 신한 쏠(SOL)로 제출해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새로 개발한 비대면 신용평가 모형은 머신러닝 방법론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신용도를 세분화해 정확한 대출자격 심사가 가능하다.

이 대출의 이용 대상은 신한은행을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로 소득금액과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한도는 5000만원, 대출금리는 신용등급 및 거래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한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일시상환, 3년 이내 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다. 다음달부터는 신한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개인사업자도 대출 이용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쏠편한 사업자 대출’ 출시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금융업무를 지원하고 모바일뱅킹을 통해 더욱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성증권, 약 24% 저렴한 ‘비대면 방카슈랑스’ 오픈

삼성증권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서 고객이 온라인 전용 보험 상품을 직접 비대면으로 설계ㆍ청약ㆍ입금할 수 있다.

‘상품비교‘ 메뉴를 통해 연금보험, 저축보험, 보장성보험 등 각 종류별 상품들의 장ㆍ단점을 비교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보험 가입 단계이 ’상품 비교‘, ’예상수령액 확인‘, ’필요정보 입력‘, ’보험료 입금‘의 4단계로 간소화됐으며 가입한 보험에 대한 사후관리도 원터치로 가능하다.

삼성증권의 비대면 방카슈랑스는 지점에서 판매중인 동일 유형상품의 총 사업 비용보다 약 24%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