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17일 청정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인스퓨어(Inspure)’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쿠쿠는 이번 브랜드 론칭과 함께 인스퓨어의 첫 번째 제품인 공기청정기 W8200도 공개했다.

▲ 쿠쿠는 17일 청정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인스퓨어(Inspure)’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출처=쿠쿠

인스퓨어는 지금까지 쿠쿠 홈시스를 통해 선보여 왔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청정 생활가전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론칭한 물, 공기 전문 브랜드이다.
 
W8200은 25.6평형을 기준으로 하는 기존 타워형 공기청정기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8200개의 빈틈없는 에어홀로 360도 서라운드 공기흡입이 가능해 사용환경의 전방위로 구석구석 정화된 공기를 순환시킨다.
 
특히 360 서라운드 공기흡입에 맞춰 탑재된 360도 서라운드 입체 필터 시스템은 보다 넓은 공간의 유해가스와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가 가능하다. 프리필터, 기능성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로 구성된 쿠쿠만의 4단계 토털케어 안심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빈틈없이 제거한다.
 
자동 공간감지 청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다. 공간의 범위와 공기 상황에 맞게 감지–분석–제거 3단계의 과정을 거쳐 사용공간을 빈틈없이 자동 감지, 공간에 맞는 최적의 공기를 제공한다. 또 TOP 그릴, 필터 케이스, 원형필터 등이 간편하게 분리되는 등, 3단계 완전 분리세척이 가능해 언제나 청결한 관리와 한층 쾌적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밖에도 항공기 모터로 사용되는 모터를 사용해 초고속 회전을 통한 안정적인 바람의 흐름을 유도하고, 강력한 바람의 분사까지 도와 더욱 빠르고 보다 넓은 면적의 실내공기를 청정 케어 한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의 렌탈사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물과 공기와 관련된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제품과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인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