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가 프래차이즈 산업 주간을 맞아 오는 18~20일 강남 코엑스 D홀 세미나장에서 ‘프랜차이즈 경쟁력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3일간 열리는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의 기업가 마인드 제고, 프랜차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 함양, 성공적인 가맹점 창업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8일 첫 강의는 매출 증대에 필수인 모바일 마케팅 전략이다. 모바일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매출로 연결시키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두 번째 시간은 경영인의 성공특강이다. 외식업 포화시장에서 서비스업 프랜차이즈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대표의 경험담을 들어본다.

마지막 강의 주제는 상생 경영이다. 사례를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간의 분쟁을 줄이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아본다.

19일에는 저성장시대의 성공 창업 핵심 키워드를 배우고 유망 프랜차이즈 사업을 알아본다. 채선당, 김가네, 강촌식당 총 3개 업체가 참여한다. 소비 트렌드에 맞춰 앞으로 뜨는 프랜차이즈 사업 종류와 각 업체의 시장 대응 전략을 강의한다.

끝으로 내년도 최저 임금 상승을 대비해 가맹점이 할 수 있는 노무 관리 방법을 알려준다.

마지막 날은 2개의 강의로 구성된다. 첫 시간은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법을 배운다. 기업의 부진점포 활성화 방법과 회생 전략을 다룰 예정이다.

두 번째 강의에서는 프랜차이즈 딥데이터 관리와 스타점포를 활용해 사업의 핵심 성공 요인 분석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프랜차이즈 CEO 및 임직원,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을 희망하는 자영업자 및 기업체 임직원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