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는 19일 강남 코엑스 3층 세미나실 328호에서 ‘프랜차이즈의 미래’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18 유망 프랜차이즈 1차 포럼’이다.

프랜차이즈의 올바른 방향을 모색하고 전문성과 경쟁력을 제고 해 신뢰받는 산업으로 거듭나고자 마련됐다.

포럼은 ▴로얄티 도입을 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전략 ▴가맹본부 브랜드 평판을 위한 미디어 리스크 관리 ▴‘최저임금인상 시대의 가맹본부 대응 방안전략’ 등 주요 현안을 다룬다.

각 주제별로 프랜차이즈 산업계, 학계, 전문가와 함께 토론 및 질의 응답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첫 섹션에서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프랜차이즈 로얄티’에 대해 논의한다. 로얄티를 적용하고 있는 국내외 사례를 비교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적정 로얄티 비율, 향후 도입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방법을 모색한다.

이어 ‘프랜차이즈 리스크와 미디어 전략’을 의논한다. 프랜차이즈가 가진 법적, 경영, 노무 등 리스크 종류를 살펴보고 관리 방안이 무엇인지 토론한다. 또한, 브랜드 품격을 만들고 유지하는 법, 미디어 리스크 관리 방안을 공유한다.

끝으로 ‘사람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프랜차이즈 미래와 노무관리 전략’을 살펴본다. 현재 가맹본부가 가진 법적 리스크 요인과 분쟁 사례를 알아본다. 주 52시간제와 탄력적 근무 제도를 활용해 슈퍼바이저, 외주 가맹영업자 관리 방법을 찾는다.

프랜차이즈 CEO 및 임직원, 관련 분야 컨설턴트, 학생, 학계 전문가라면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