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신한은행, ‘네이버페이X신한통장’ 출시

신한은행은 11일 간편결제서비스 네이버페이 회원의 전용 통장인 '네이버페이 X 신한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페이 X 신한통장은 네이버페이 웹사이트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거래내역도 조회할 수 있어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 이 통장을 네이버페이 출금계좌로 등록할 경우 온라인 결제 금액의 1% 네이버포인트 적립 혜택과 신한은행의 전자금융수수료(비대면 이체수수료, 신한은행 CD/ATM 인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네이버와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11월15일까지 이 통장을 개설 후 네이버페이 출금계좌로 등록 시 ▲계좌 간편 결제 건별 네이버페이 포인트 20원 적립(월 최대 100건) ▲계좌 간편 결제 금액에 대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 추가 적립(2018년 연말까지, 월 최대 1만원) 이벤트를 시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간편결제서비스 업체와 제휴를 통해 포인트 제공 및 금융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간편결제서비스 업계와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더 편리하고 신뢰성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카드, ‘KB국민 SK세븐모바일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SK텔링크와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7000원 할인되는 ‘KB국민 SK세븐모바일(7mobile)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카드로 SK세븐모바일의 알뜰폰 통신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결제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2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1만7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자동 납부 신청한 알뜰폰 요금이 2건 이상인 경우 요금을 합산해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5000원이며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 키움증권, ‘폴라리스쉬핑 채권’ 판매

키움증권은 11일 ‘폴라리스쉬핑 채권’을 세전 연 5.15%에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폴라리스쉬핑 채권은 한국신용평가에서 신용등급 BBB+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신용평가는 장기계약에 기반한 양호한 사업안정성, 우수한 수익성과 안정적인 영업현금 창출력 등을 바탕으로 위 등급을 책정했다. 만기는 2년 뒤인 2020년 9월 20일이며 연 수익률은 세전 5.15% 수준이다.이 채권의 최소 투자금액은 10만원이며,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는 이표채 방식이다.구명훈 리테일금융팀장은 “시중금리 +α 수익률(확정금리)과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장점인 채권 상품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