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고영훈 기자]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지난 8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박천웅 대표에 대한 재선임을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박 대표는 2012년 10월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코리아의 대표 자리에 오른 이래 3년 임기의 재임에 성공하면서 2021년까지 회사의 수장을 맡게 됐다.

박천웅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대표. 출처=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측은 "박 대표는 해외와 국내 운용사와 증권사에서 운용 및 리서치, 영업 등을 포괄적으로 경험한 글로벌 멀티플레이어로 명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어 "그가 취임한 이후 리서치, 운용, 마케팅 등 다방면의 경쟁력을 높여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을 수탁고 12조원 이상을 달성하며, 국내와 해외, 전통자산과 대체자산 투자를 아우르는 종합 자산운용사로 발돋움 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자평했다.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박 대표는 미국 노트르담대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받은 뒤 현대증권 애널리스트, 메릴린치인베스트먼트매니저스(영국, 싱가포르 운용역) 펀드매니저, 모건스탠리증권 리서치센터장을 역임했다.

이후 우리투자증권 기관·리서치사업부 대표와 미래에셋자산운용 국제마케팅부문 대표,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법인 대표를 거친 뒤 2012년 10월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사장으로 부임했다. 지난 8월부터 국제공인재무분석사(CFA) 한국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박 대표는 "4차 산업혁명, 공유경제 등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글로벌 흐름에 맞는 투자상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겠다"며 "성장성이 있는 기업과 시장을 발굴해 투자하는 원칙을 앞으로도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