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우정9급 계리직공무원 기본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기본서는 계리직공무원 수험생에게 최적화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가장 최신의 내용을 제공한다. 한국사 교재의 경우, 타 직렬의 공무원 기본서 내용을 그대로 수록한 것이 아닌 계리직 공무원 기출 6회 시험을 철저히 분석해 최적화된 내용만 선별했다.

우편, 금융상식 교재는 매회 개정되는 계리직공무원 시험의 이론과 법령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최신의 내용을 수록한 것이 특징으로 관련 법령집을 통해 개정된 법령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연계학습이 가능한 페이지 링크를 활용해 기본부터 심화학습까지 가능하다.

컴퓨터일반 교재는 비전공자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시험 난이도에 따라 기본편과 심화편으로 분리해 단계별로 집중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각 교재별 따라만 하면 기본 3회독이 가능한 회독 플랜을 제공하며, 교재 구매 시 상용한자&기초영어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교재 구매는 에듀윌 도서몰과 예스24를 비롯한 온,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가능하다.

계리직 공무원은 각 시도 우체국에서 금융과 회계업무 전반, 우편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직렬로,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고 영어시험이 없어 인기가 높다. 통상적으로 2년마다 진행되는 시험이지만 최근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채용을 예고해 이슈가 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