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동규 기자] ㈜한화는 6일 열리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에서 ‘꿈’을 메인 테마로 잡았다. 올해 주제는 꿈꾸는 달(The Dreaming Moon)로 이에 맞춘 스토리 불꽃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화는 4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 미디어데이를 열어 불꽃 축제 관련 주요 내용을 밝혔다.

▲ 한화가 선보일 '해피' 불꽃. 출처=한화

하이라이트 불꽃쇼 6일 오후8시 시작

한화는 6일 오후 8시부터 약 40여분간 꿈을 응원하는 감성 불꽃쇼를 시작한다. 캐나다(오후 7시 20분), 스페인(오후 7시 40분)에 이어 시작되는 이 쇼에서 한화는 한편의 뮤지컬과 같은 감성 불꽃쇼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전체 스토리는 꿈꾸는 달이라는 주제에 맞춰 ‘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꿈꾸던 어린 아이가 어른이 되어가며 잊고 있던 꿈을 되찾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아름다운 불꽃을 바라보며 ‘소중한 것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우리 곁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이번 불꽃 쇼의 핵심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스토리 흐름에 맞춰 한강에 지름 10m의 인공달을 띄운 후 이를 활용한 불꽃 연출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꿈을 꾸는 아이가 달에게 소원을 비는 내용에 맞춰 반짝거리는 ‘스트로브’ 불꽃을 연출하고 원효대교를 활용한 ‘나이아가라폭포’, ‘레인보우’ 불꽃을 선보이며 아이가 갖고 있는 순수함과 꿈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신비롭게 표현할 예정이다.

‘토성·컬러 은하수’등 신규 불꽃도 선봬

한화는 이번 불꽃쇼에 신규 불꽃도 선보인다. 먼저 달과 어우러지는 10인치(지름 약 250m) 대형 ‘토성(Saturn)’ 불꽃을 공개한다.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불꽃으로 단 한 발만 쏘아 올려지기 때문에 올해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것으로 기대된다고 한화는 설명했다.

여기에 더해 파란 은하수 빛을 연상시키는 ‘블루 레인(Blue Rain)’ 불꽃, 다양한 변색 효과를 자랑하며 밤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고스트(Ghost)’ 불꽃 등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원효대교에서는 다양한 색깔이 반짝거리며 마치 폭포가 흘러내리는 듯한 효과를 주는 ‘컬러은하수’ 불꽃도 펼쳐진다. 이 역시 한화서울불꽃축제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불꽃으로 이어 올해 불꽃축제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우리 모두의 꿈을 응원 하는 메시지를 담은 ‘DREAM’ ‘HAPPY’ 등의 글자 불꽃과 ‘별’ ‘3D 입체 스마일’ 등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 불꽃도 연이어 선보이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망의 피날레에서는 ‘오렌지 스트로브(Orange Strobe)’ 불꽃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감동을 극대화한다. 지난해 ‘화이트 스트로브(White Strobe)’에 이어 올해는 한화를 상징하는 오렌지 색의 불꽃으로 하늘을 수 놓으며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한화가 야외부스에 마련한 한화 VR불꽃월드 조감도. 출처=한화

불꽃쇼의 감성 극대화하는 ‘음악’

한화는 올해도 스토리에 걸맞은 다양한 음악이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첫 곡은 ‘달 달 무슨달(박지혜)’으로 시작한다. 감미로운 클래식 선율에 맞춰 밤하늘의 반짝거리는 달과 별빛의 아름다움을 감성적인 불꽃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이 지금(아이유)’ 에서는 ‘플라이(Fly)’라는 가사에 맞춰 자유롭게 하늘을 나는 아이의 기쁨과 환희를 아기자기한 캐릭터 불꽃으로 표현한다.

2막에서는 잃어버린 꿈을 되찾아 간다는 희망적인 내용에 맞춰 신나는 음악이 펼쳐진다.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의 ‘해피(Happy)’, 엑소(EXO)의 코코밥(Ko Ko Bop) 등의 곡이 울려 퍼지면 신나는 비트에 맞춰 ‘Happy’ 글자 불꽃 등이 연출되고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타상불꽃이 수초 간격으로 펼쳐지며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피날레 불꽃은 다비치와 손예림이 각각 부른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원곡 조용필)’에 맞춰 차별화된 불꽃을 연출한다. 오렌지색의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으며 ‘언제나 그 자리에 있는 달처럼 꿈은 모습이 달라질 뿐, 늘 우리 안에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로 불꽃축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도 즐길거리 가득

한화는 불꽃 연출과 더불어 별도의 그라운드 행사도 운영한다. 여의도한강공원 드림아트존 내 계열사 부스 공간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4 Story VR 불꽃 체험’, ‘불꽃 페이스 페인팅’, ‘즉석 사진 인화’, ‘불꽃 캐치볼’ 등 불꽃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한화의 자체 사업영역인 화약, 방산, 무역, 기계 부문과 연관된 VR 게임을 할 수 있는 ‘4 Story VR 체험’ 코너에서는 인기있는 가상현실 게임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여러가지 불꽃을 직접 가상현실 속에 그려보기도 하고 인기있는 VR 슈팅 게임도 체험하며 본 행사 전까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불꽃 모양을 그려주는 ‘불꽃 페이스 페인팅’, 관람객들의 스마트폰 사진을 직접 인화해주는 ‘포토 인화 존’, 투명 아크릴 박스 안의 공을 잡는 ‘불꽃 캐치볼’까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 이벤트를 마련하여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체험에 참가한 관람객들에게는 선착순으로 불꽃축제의 엠블럼이 새겨진 ‘불꽃 텀블러’ 를 기념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