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승현 기자] 최근에 롯데카드 직원을 만나서 "어떤 카드를 사용하는가"라고 물었다. 롯데카드 직원은 “여행 좋아하는 소비자에게 최고예요”라며 엄지를 치켜세우며 ‘트래블패스 시그니처카드’를 추천했다. 이 카드는 롯데카드 직원도 자주 사용하는 카드라고 한다. 해외여행 천만시대에 시중에 여행과 관련된 카드는 넘쳐나지만, 그중에서도 롯데카드의 ‘트래블패스 시그니처’는 공항·항공·숙박에서 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롯데카드 '트래블패스 시그니처카드'. 출처=롯데카드

‘트래블패스 시그니처카드’는 여행에 특화된 프리미엄 카드다. 마일리지 적립은 물론, 세계 호텔 무료숙박, 동반자 무료 왕복항공권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적립된 마일은 롯데카드 여행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항공사의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다. 플라이어 마일은 일반석을 비즈니스석으로 승급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롯데카드 여행서비스에서 여행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KTX 승차권 구매도 할 수 있다.

FREE한 마일리지

트래블패스 시그니처카드는 기존의 항공사 제휴 마일리지 카드와 달리, 롯데카드가 자체 운영하는 마일리지 ‘플라이어 마일(Flyer Mile)’이 적립된다. 기존 항공사 제휴 마일리지 카드는 특정 항공사에서만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사용할 수 있다. 반면 트래블패스 시그니처카드는 자유롭게 원하는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다.

플라이어 마일은 롯데카드가 자체 개발한 항공여행 특화 마일리지다. 전 가맹점에서 적립이 가능하다. KTX승차권, 좌석승급 서비스, 전용특가 여행몰, 여행상품 등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도 있다.

소비자는 플라이어 마일로 이코노미석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단, 항공권 신청 시 유류할증료와 각종 세금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트래블패스 시그니처 카드로 결제해야 한다. 롯데카드 여행서비스에서 이코노미 항공권을 정상가로 구매한 후, 마일리지로 비즈니스석 승급이 가능하다.

플라이어 마일은 구매금액 1500원당 1플라이어마일이 적립된다. 해외, 롯데면세점, 골프장, 롯데카드 여행서비스상품 등과 같은 특별가맹점에서는 2플라이어마일이 적립된다. 연간 7만마일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5년간 유효하다. 다만 공과금,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에선 적립할 수 없다. 적립된 플라이어 마일은 롯데 통합포인트인 L.POINT나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도 가능하다.

롯데카드 여행서비스에서 항공권과 여행상품을 구매할 때는 플라이어 마일을 적립할 수 있다. 받은 플라이어 마일을 트래블패스 시그니처카드 이용금액으로 상환받을 수 있다. 5000마일은 6개월 내, 1만마일은 1년 내, 2만마일은 2년 내, 3만 마일은 3년 내에 상환 신청해야 한다. 단, 신청 시 최소 2000마일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프리미엄 서비스

여행에 특화된 프리미엄 카드답게, 고급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트래블패스 시그니처 카드로 2박 이상 투숙 결제 시 전 세계 해외 호텔에서 1박을 추가로 묵을 수 있다. 동반자의 왕복 항공권 무료이용도 가능하다. 연1회 대한항공 국내선 이용 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국내 공항 라운지 중 스카이허브 라운지와 마티나 라운지를 본인은 물론 가족까지 연 3회 이용할 수 있다. 주차대행, 에스코트, 수하물 운반, 수속지원과 로밍, 환전서비스 등 공항에서 무료 VIP의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VISA카드 이용 서비스도 있다. 국내 특급호텔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를 호텔별 월 5회 이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 김포공항, 김해공항에서도 무료로 발렛파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VISA카드 이용서비스 외에 시그니처 서비스가 있다. 이 서비스는 해외 렌터카, 호텔, 캐리어 픽업, 배송, 공항카페 할인 서비스, 인천공항 코트룸 무료서비스. 국내 특급호텔 객실/패키지. 식음료 할인 서비스. 스파. 면세점 할인 등 특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비자 시그니처 서비스는 올해 12월 31일까지만 유효하다.

누가, 어떻게 쓸까?

해외에 체류하거나, 해외 방문이 잦은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일반 가맹점에서는 1500원 사용 시 1마일이 적립되지만, 해외나 특별 매장에서는 2마일이 적립된다. 따라서 해외에서 소비가 잦을수록 마일리지가 많이 적립돼, 해외에서 결제할 일이 많은 소비자에게 유리한 카드다.

반면 특정 항공사를 주로 이용하는 소비자는 항공사별 제휴카드와 잘 비교해 봐야 한다. 더 저렴한 연회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가 많으니. 비교해보고 잘 맞는 것을 골라야 한다.

이 카드의 최대 단점은 프리미엄 카드라는 점이다. 연회비가 12만원으로 높은 편이다. 게다가 마일리지 적립률이 높지 않다. 신용카드 이용금액이 300만원일 때 2000플라이어 마일이 적립된다. 이는 2만원의 가치를 갖는다. 즉 소비금액이 크면 클수록 적립 마일리지가 많아진다. 월 소비가 300만원 이상인 소비자에게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