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한국의 무역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무역회사뿐만 아니라 관세법인, 은행, 해운회사 등 각 분야에서 무역 관련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에 무역 관련 업계에 진출하고 싶은 취준생이라면, 국제무역사와 무역영어 등의 자격증 취득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많은 사기업을 비롯해 공공기관과 연구소 등의 취업에서도 필수 자격증으로 점차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무역사는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등에 대한 지식 정도를 검증받게 되는 시험으로, 일부 기업과 기관 취업 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금융기관과 무역업체 승진 필수 이수학점인정 등 취득 시 무역 역량을 증명하는 데 매우 유리하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2018 혼자서도 2주만에 에듀윌 독학 가능한 국제무역사 2급' 교재가 온라인서점 예스24 국제무역사 부문 9월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본 교재는 국제무역사 시험 일정부터 기출 문제까지 국제무역사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한 권에 담아 철저한 대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험에 이미 출제가 되었던, 그리고 앞으로 출제가 될 만한 핵심 내용만을 엄선해 수록했으며, 무역전공자가 아닌 수험생들을 위하여 생소한 무역용어를 쉽게 풀어서 설명한 용어박스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개념정리부터 최종마무리까지 완벽하게 책임지는 미니 테스트와 기출유사문제, 파이널 모의고사 등을 제공한다. 또한,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파이널 모의고사' 2회분도 수록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려준다.

교재 구매와 자세한 설명은 에듀윌 도서몰과 온,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