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수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Sh수협은행, 영유아·부모 위한 ‘Sh쑥쑥적금’ 출시

Sh수협은행은 19일 만 6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와 아이를 위한 자유적립식 예금상품 ‘Sh쑥쑥크는아이적금’과 Sh쑥쑥키우는부모적금’ 2종을 출시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Sh쑥쑥크는아이적금은 수협은행 전국 영업점 어디서나 만 6세 미만 자녀 명의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5년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금리는 △1~2년 이상 최고 연 3.0% △3년 이상 최고 연 4.0% △4~5년 이상 최고 연 5.0%가 적용되며 우대금리 조건을 ‘자동이체납입’ 하나로 최대한 단순화해 누구나 쉽게 최고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동수당 도입과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말까지 5년제 가입 고객에 한해 연 0.5%포인트의 추가금리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Sh쑥쑥키우는부모적금은 만 18세 이상 개인 고객이면 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3년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뱅킹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마케팅 동의, 상품 알리기, 수협공제가입 등이며 자녀 명의의 Sh쑥쑥크는아이적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연 0.2%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우대금리 조건에 충족할 경우 △1~2년 이상 최고 연 3.0% △3년 이상 최고 연 4.0%의 최종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자녀사랑공제, 아이행복신용카드에 추가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Sh쑥쑥키우는부모적금 우대금리 적용뿐 아니라 아이스크림 교환권, 캐시백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아이사랑이벤트에도 자동 참가된다.

 

■ 롯데카드, ‘롯데 엘클래스 L20 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프리미엄 카드인 엘클래스(L.CLASS) ‘L20’ 3종을 출시했다.엘클래스 L20 카드는 ‘프리미엄의 자유를 만끽하다’라는 콘셉트로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 다양한 스페셜 기프트 및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실적에 따라 높은 포인트‧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엘클래스 L20 카드는 공통으로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멤버십카드(PP카드 등) 없이도 이 카드만으로 지난달 실적에 관계없이 동반자 포함 연 4회 이용 할 수 있다. 연간 첫해 이용실적 50만원, 이듬해 600만원 이상이면 엘포인트(L.POINT) 15만점, 롯데상품권카드 15만원, 국내선 동반자 1인 무료 항공권, 국내 특급호텔 F&B이용권 15만원 등 원하는 기프트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 삼성생명, 보험료 낮춘 ‘미니 암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19일 암진단에 대해서만 보장하는 대신 보험료를 낮춘 ‘미니 암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1종과 2종으로 나눠 판매되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3년이다.1종은 주요 암을 보장한다. 기존에 소액 암으로 분류됐던 전립선암·유방암·자궁암 등도 주요 암과 같은 금액으로 보장한다. 보장금액은 최대 500만원이다.30세 남성이 주보험 가입금액을 500만원으로 할 경우 연간 보험료는 7905원이다. 3년치 보험료를 한번에 내면 할인되어 2만2585원만 내면 된다. 2종은 위암·폐암·간암 등 3개 암만 보장한다. 보장범위가 좁은 대신 보장금액은 최대 10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