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삼성자산운용, ‘삼성 포커스알파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은 17일 장기적으로 시장을 주도할 기업에 집중투자해 정해진 수익을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전환하는 ‘삼성 포커스알파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삼성 액티브자산운용이 위탁운용한다. 모집기간은 17일부터 21일까지며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기업은행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대외 불확실성으로 주식시장이 조정 받고 있지만 향후 무역분쟁 해소, 북미 긴장완화, 통화긴축 속도 둔화 등 우호적인 시장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돼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펀드는 A클래스 기준 누적수익률 7%에 도달하면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확보한다. 시장을 주도하는 30개 내외 소수종목에 집중투자해 적극적으로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글로벌 경쟁력과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대형주 중심으로, 매출과 이익 성장이 예상되는 업종 내에서도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투자종목을 발굴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전략이다. 전환 후 채권운용은 국공채, 통안채 등에 주로 투자하는 채권ETF 등을 활용해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운용한다.

보수는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 1%이내, 연보수 1.27%이며 채권형으로 전환된 이후에는 총보수 0.16%이다. C클래스는 총보수 연1.77%이며 전환 이후 총보수는 연0.21%다. 환매수수료는 없다.

정대호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매니저는 “시장은 상반기 변동성 확대 요인이 해소되며 경쟁력 있는 기업 중심으로 상승동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IT하드웨어, 미디어/콘텐츠, 건설, 조선 등 향후 이익 성장이 예상되는 업종에서 성장성 대비 저평가된 주도주를 발굴해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한은행, 최고 연 2.5% ‘홈플러스 카드제휴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17일 마이홈플러스 신한카드 보유 시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홈플러스 카드제휴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적금은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매월 5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기본이자율은 연 1.0%이고, 신한카드(체크포함) 매월 20만원 결제실적 6개월 이상(결제계좌 신한은행 지정) 보유 시 1.0%, 마이홈플러스 신한카드(체크포함) 보유하고 신한은행으로 결제계좌를 지정한 경우 연 0.5%를 더해 최고 연 2.5% 금리를 제공한다.신한은행은 연말까지 ‘신한 홈플러스 카드제휴 적금’ 가입 고객에게는 홈플러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 에이스손보, 걸을수록 보험료 할인 '3대질병보장 보험' 판매

에이스손해보험은 KB국민카드와 걸을수록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무)Chubb 다이렉트 333 3대질병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 3대 질병 진단비와 수술비,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건강관리 앱인 '더챌린지'를 설치하고 하루 약 6700보, 계약일로부터 10개월 기준 200만 보를 달성하면 13회차 보험료부터 1년간 10%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매년 동일한 기준의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할 경우 보험 만기까지 보험료 10% 할인를 받는다. 가입 연령은 20~60세까지이며 계약 이후 5년 단위로 갱신하면  20년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