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해성그룹의 전동공구, 자동차용 모터 제조 전문기업 계양전기㈜(대표 정한수)에서 지난 6월 출시한 18V BLA 충전 임팩트 시리즈가 전문가 고객들의 호평 속에 절찬리 판매 중이다.

이 제품은 18V 충전임팩트드라이버 ID18BLA와 드라이버 렌치 겸용 DW18BLA, 렌치 IW18BLA 3기종으로 구성됐다.

시리즈는 임팩트 드라이버와 렌치 사용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파워를 월등히 향상시켜 보다 빠른 체결, 해체 작업이 가능하다. 약 3개월에 걸쳐 2단계의 전문가 그룹 사용자에게 철저히 검증하는 과정을 거쳐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철저하게 반영했으며 실제 ID18BLA의 최대토크는 210N.m로 기존 제품 대비 17% 수준으로 파워가 업그레이드됐고, 시중에서 판매되는 동급 기종(170~190N.m) 대비 월등한 파워를 갖췄다.

여기에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눈길을 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ASC(Auto Stop Control) 기능으로, 'ID18BLA'와 'DW18BLA' 모델에 적용된 ASC 기능은 철재용 직결 피스 작업 시 나사의 부러짐 또는 머리 뭉개짐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체결상태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정지한다. 또 'IW18BLA' 모델에 적용된 ASC기능은 너트 해체 작업 시 너트가 거의 다 풀어지면 자동으로 멈춰 안전성과 작업성을 강화해준다.

뿐만 아니라 동급 대비 컴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 인체 공학적인 설계는 작업 피로도를 낮춰주고 능률을 향상시키며, 제품 3종 모두 강력한 회전력을 견딜 수 있는 뛰어난 내구성의 기어박스와 5.0Ah 배터리가 기본 구성돼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작업 효율과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더불어 오랜 시간 작업해도 일정하고 강한 힘을 유지한다.

외관 디자인도 특별하다. 지난해 '굿 디자인(GOOD DESIGN) 어워드'와 '핀 업(PIN UP)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신규 디자인 룩을 외관에 적용해 검은 바탕에 강렬한 레드로 포인트를 줘 단순하지만 강인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하다.

실제 제품을 사용해본 고객들은 강력한 파워, 고급스러운 검정색 외관 디자인, 기준 제품과의 배터리 호환성 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다양하고 철저한 품질 테스트 시스템을 적용해 제품의 내구성을 철저하게 검증한 것도 돋보인다. 이번 충전 임팩 시리즈는 외관 변화뿐만 아니라 내구성 확보를 위해 출시 전에 가속 수명과 한계 수명 시험을 진행해 사용 기간 경과 별 성능 변화를 점검했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 대비 내구성을 월등히 개선시켰고, 생산과 조립된 제품을 전수검사를 통해 한 번 더 확인하는 까다로운 품질 검증 시스템을 거쳤다. 이에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품질력을 제공해 좋은 평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