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L인터넷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ABL생명, 보험료 변동 없는 ‘인터넷치아보험’ 출시

ABL생명은 14일 최대 20년 동안 보험료 변동 없이 보존·보철치료, 신경·잇몸치료 등의 치과치료를 보장하는 '(무)ABL인터넷치아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노후까지 든든하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가입 나이를 최대 70세까지, 갱신주기를 최대 20년까지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PC와 모바일에서 ABL인터넷보험 사이트에 접속해 가입할 수 있다.

주계약 가입만으로 틀니, 임플란트, 브릿지 같은 보철치료, 크라운치료, 인레이·온레이·복합레진 보존치료 등 다양한 치과치료를 보장 받을 수 있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시 치조골이 부족해 발생할 수 있는 임플란트 치조골 이식술 치료비까지 주계약에 포함해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30세 남성이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500만원으로 상품에 가입하면 10년 만기 선택 시 월 1만 1900원, 20년 만기 선택 시 월 1만7750원의 저렴한 보험료로 임플란트·틀니치료때 최대 50만원, 임플란트 치조골 이식술·브릿지치료시 최대 25만원을 보장한다.

가입나이는 만 19세부터 최대 70세까지로 보험가입금액은 500만원, 10년 또는 20년 만기 갱신형 중 선택할 수 있다.

 

■ KB국민카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이용 금액의 2%를 카카오페이머니로 적립해주는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해 결제하면 월 최대 1만점 내에서 이용 금액의 2%를 '카카오페이머니'로 적립해준다. 커피전문점, 제과점·아이스크림점, CU편의점, 대중교통 등 생활밀착 업종에서는 월 최대 1만점까지 결제 금액의 1%를 적립해준다. 적립 혜택은 전월 결제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된다. 적립된 카카오페이머니는 카카오페이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이 상품은 간편결제와 체크카드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 한화손보, ‘1등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 개정출시

한화손해보험은 자녀의 성장기 위험보장을 강화하고 대학입학 등 목적자금 활용도를 높인 ‘1등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을 개정해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운동틱과 음성틱이 모두 나타나는 중증틱장애 진단비와 특정선천이상 진단비 특약을 신설했다.치아파절을 포함한 골절진단비도 추가해 성장기 자녀의 다양한 위험과 질환에 대해 보장을 확대했다.암보장 부분에 있어서는 계약 후 90일 이내 면책이 적용되던 만 15세 이상을 만 25세로 확대했다.가입연령은 태아부터 최고 25세까지며 납입기간은 5년부터 5년 단위로 30년까지다. 보험기간은 20·30·80·90·100세 5종류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