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기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호반건설이 오는 10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경산 하양지구 A1블록)에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인근 학교용지를 비롯해 편리한 교통망과 공원 등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지하 2층~지상 30층, 6개동, 총 655가구로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21가구, 84㎡B 169가구, 98㎡ 165가구다.

경산 하양의 미래를 이끌어갈 경산 하양지구의 가치

단지가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는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양지리, 도리리, 금락리 일원에 48만여 ㎡의 규모로 약 5000여 가구의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교, 문화사회복지시설, 상업시설, 공원, 주차장, 주유소, 종교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수용인구 약 1만1800여명의 규모를 수용할 수 있는 신흥 주거지로 개발될 예정이다.(출처: 경산시청)

부동산 전문가는 "경산 하양지구는 경산지식산업단지와 1㎞ 남짓한 거리에 입지해 직장인들의 배후주거지로 선호도가 높다"며, "향후 주거와 산업,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중심상업지구로 재 탄생될 전망이다"라고 설명했다.

풍부한 주거 인프라와 우수한 교통환경 갖춘 팔방미인

단지는 교통, 교육, 주거 인프라 등이 잘 갖춰졌다. 단지 주변으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오는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경산시 하양읍 부호리와 와촌면 소월리를 잇는 경산 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도 2022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완공 시 교통 여건이 매우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주변에는 무학중‧고, 하양여중‧고, 대구가톨릭 대학교 등이 있으며, 하주초등학교, 유치원, 학교 용지가 예정돼 있어 향후 개교 시 교육여건이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조산천, 공원용지, 장군산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전 가구 4Bay설계와 다양한 수납공간, 검증된 호반베르디움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

단지는 통풍과 조망권을 고려해 배치했다. 전 가구 4Bay 구조를 적용했으며,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여기에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여가와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한편,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