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시즌이 끝나면 많은 사람들이 몸매 가꾸기 계획을 세운다. 휴가지에서 마음껏 즐긴 음식 때문에 팔뚝이나 배 등 신체 곳곳에 보이지 않던 군살들이 생겨서다. 다시 아름다웠던 몸매로 돌아가기 위해 이 방법 저 방법 알아보지만 마땅한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다.

가장 일반적인 군살 제거법은 다이어트다. 방법은 간단하다.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된다. 하지만 이게 말처럼 쉽지 않다. 오랜 시간 식욕이라는 근본적인 욕구를 거스른다는 것은 말 그대로 고통과 유혹의 연속이다. 효과도 눈에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어지간한 의지 없인 성공하기 힘들다.

다이어트보다 빠르게 효과를 보기 위해 수술적 방법인 지방흡입을 선택하기도 한다. 지방흡입은 국소적으로 과다하게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흡입해 제거하는 수술이다. 복부, 허벅지, 팔뚝 등 부위별 지방흡입과 전신지방흡입으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흉이 남거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요철현상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최근엔 지방흡입에 비해 쉽고 안전하게 군살을 제거할 수 있는 ‘레드블루 지방 테라피’가 주목받고 있다. 레드블루 지방 테라피는 지방흡입 없이 원하는 부위만 효과적으로 살을 빼는 비 수술적 비만치료다. 온도에 취약한 지방세포의 특성을 이용한 방법으로 냉각에너지를 사용하는 얼리는 치료법과 고주파를 이용한 데우는 치료법, 충격파를 이용한 때리는 치료법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개인의 비만 정도와 부위, 체형에 맞게 지방세포를 얼리거나 데우고 또는 충격을 가해 때려 자연스러운 군살 제거가 가능하다.

얼리는 치료법은 냉동지방 분해술로 피하지방층에 냉각에너지를 가해 지방 세포를 감소시킨다. 시술 시 마취가 필요 없고 통증과 피부 표면 손상이 없어 안전하다. 복부둘레 감소에 효과적이고 팔뚝살에도 적용 가능하다.

데우는 방식의 고주파 분해술은 고주파를 이용해 지방층에 선택적으로 열에너지를 전달하고 대사를 촉진한다. 43~45도의 열을 균일하게 집중시켜 피하지방층을 자극한다. 허벅지, 좌우 복부, 팔, 만성 부종 제거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때리는 방식은 지방층에 쇼크 웨이브(Shock Wave)를 가해 림프계를 자극하고 생체를 활성화해 부종 감소를 유도하고 조직을 밀도 있게 재생한다. 콜라겐세포도 견고하게 만들어 피하지방이 표피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 시술 시 조직손상이 없으며, 피부 탄력성을 높여준다. 피부결과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이 3가지 치료를 개개인 맞춤으로 활용하면 자연스럽게 군살을 제거할 수 있다. 무리하게 굶거나 인위적으로 지방을 파괴하지 않고 안전하게 비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