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VEST > 부동산
미래가치 높아지는 마곡지구, '마곡 엠시그니처' 주목2025년 마곡지구 마이스(MICE) 복합단지 예정으로 부동산 시장 기대감 상승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18.09.13  09:40:00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8만2724㎡ 규모의 마이스(MICE) 복합단지 개발 예정으로 미래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서울 마곡지구에 마지막 오피스·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MICE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Exhibition&Event) 등의 영문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융복합 산업을 의미한다. 마곡지구는 공항과 가깝고 대기업 연구단지 'LG사이언스파크'까지 갖추어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첨단 MICE산업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으로 국내 융합산업의 전초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MICE 산업을 비롯한 대규모 개발호재도 예고돼 향후 가치도 주목받고 있다. 반면, 현재 마곡지구의 오피스·상가 공급은 사실상 막바지에 다다랐다. 이는 쏟아지는 수요에 비해 오피스 공급이 부족할 것이란 전망 때문인데, 이러한 점을 감안해 볼 때 '마곡 엠시그니처'는 마곡지구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셈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마곡지구는 이미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고, 대규모 아파트들이 들어서 있다. 거기다 마곡특별계획구역까지 완료되면 향후 미래가치가 더욱 급상승할 것"이라며, "이제 마곡지구가 완전한 모습을 갖추게 되면 인근 엠밸리 아파트, 오피스텔에 이어 오피스까지 기회를 놓치게 되는 상황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주거·행정·쇼핑 다양한 인프라 5호선 마곡역 도보 1분 초역세권 오피스·상가

이처럼 개발이 조금씩 속도를 내자, 마곡지구 최대 수혜 오피스·상가로 각광받고 있는 '마곡 M시그니처'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우선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100M 내 위치해 걸어서 1분이면 도착 가능하며, 마곡역은 공항철도 마곡역과 9호선 마곡나루역이 지하 연결 통로를 통해 한 번에 연결돼 있다. 이에 따라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며, 마곡 역세권의 마지막 입지라는 희소성도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일자리 창출 효과에 따른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실제 주변은 LG컨소시엄, 롯데컨소시엄 등이 입주해 있고, 추가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대거 입주를 앞두고 있다. 향후 이곳은 100여 곳의 기업이 입주함과 동시에 16만 명에 달하는 고용유발효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기관 이전도 예정돼 있다. 마곡지구에는 강서구 통합청사가 조성될 계획으로, 강서구 통합청사는 강서구청(예정)을 비롯해 강서세무서, 출입국사무소 등이 들어서 대규모의 행정타운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이밖에 국내대표 TV홈쇼핑 방송국 '홈앤쇼핑'이 맞닿아 있으며, 스타필드 마곡점(예정)과의 거리도 인접하다.

대단지 아파트부터 20만 직장인 수요까지 모두 품은 '7일 상권 대표 주자'로 등극

상가 공급도 눈길을 끈다. 인근 마곡역 7번 출구에서 엠밸리 14단지까지를 지나는 공공 보행통로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이곳은 마곡역을 이용하는 수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1만6000여세대에 달하는 대단지 아파트 수요를 독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른바 '황금라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기업들의 지속적인 입주와 함께 공공기관 이전 등으로 마곡의 인구가 갈수록 급증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마곡역 7번 출구 공공보행통로 일대는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는 살아있는 상권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마곡역 주변은 MICE산업단지까지 연결되는 핫라인 구축으로 삼성역 코엑스 같은 상권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입주기업 위한 업무공간 효율성 특화설계 '최적의 오피스'

뿐만 아니라 특화설계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먼저 바로 앞에 홈앤쇼핑과의 거래를 고려해 임대창고를 구축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는 인근 기업들 간의 상생효과를 유발시키는 것은 물론, 보다 여유 있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지하 1층에 마련된 '다목적실'과 '접견실'은 입주사들의 성공 비즈니스를 돕는 공간으로 설계됐고, 오피스 각 층에 간단한 세면이 가능한 '비즈니스 매너공간'을 설계함으로써 입주 업체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규모대비 넉넉한 엘리베이터(17인승-3대, 30인승-1대)로 이동 편의성도 강화됐다. 입주자들의 편리한 이동을 도우며, 출퇴근과 점심시간 등 사용 인원이 몰리는 시간대에도 임직원과 고객들 모두가 여유로운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입주업체들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요소로, 이와 함께 다목적 엘리베이터(30인승)는 의료용 베드와 대용량 화물 운송이 용이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활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3M 높이의 주차램프설계와 확장형 주차시스템으로 화물용 탑차와 구급차 진입이 수월한 환경도 갖추어 차량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해지고, 안전한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미래가치 품은 입지에 우수한 상품성, 계약자 위한 경품 행사까지

최근 한 층을 계약한 컴퓨터 주변기기 업체 A사의 대표는 "마곡지구의 첨단 산업단지 입주에 발맞춰 본사 이전을 계획했다"며, "마곡지구 첨단산업단지의 시너지와 직주근접 및 마곡역을 통한 편리한 교통, 임대창고, 화물차 진입을 고려한 주차장 등을 고려한 최적의 선택이었다"고 이야기했다.

여기에 강서구 통합청사 조성 영향으로 공공, 행정기관과 관련된 업종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건축 관련 업종들도 입주를 앞두고 있다. 마곡지구의 미래가치와 오피스, 상가의 돋보이는 상품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경품 행사도 진행 중이며 상가, 오피스 계약자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LG코드제로 A9 청소기'를 증정할 계획이다. 단, 제세공과금(출고가 22%)은 당첨자 부담이다.

'마곡 M시그니처'는 오는 2020년 1월 완공 예정으로 지하 4층~지상 9층 연면적 1만9341㎡ 규모 오피스 105실, 상가 95실로 구성된다.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마곡 센트럴 타워 1차 101~103호에 위치한다.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여백
여백
동영상
PREV NEXT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회사소개채용정보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터넷신문위원회 바로가기 YOU TUBE  |  경제M  |  PLAY G  |  ER TV  |  ZZIM
RSS HOME 버튼 뒤로가기 버튼 위로가기 버튼
이코노믹리뷰 로고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84 10F (운니동, 가든타워)  |  대표전화 : 02-6321-3000  |  팩스 02-6321-3001  |  기사문의 : 02-6321-3042   |  광고문의 02-6321-3012
등록번호 : 서울,아03560  |  등록일자 : 2015년 2월 2일  |  발행인 : 임관호  |  편집인 : 주태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진혁
Copyright © 2018 이코노믹리뷰.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