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농협카드, ‘메인비즈‧이노비즈 멤버스 기업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7일 우수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메인비즈·이노비즈 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메인비즈 멤버스카드‧이노비즈 멤버스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인비즈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을 말한다. 이노비즈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을 말한다.

메인비즈‧이노비즈 멤버스카드를 이용하는 기업에게는 ▲국내 전 가맹점 0.35% 채움BIZ포인트 적립 ▲해외여행상해보험 ▲여행불편보상보험 무료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업의 경영자를 위한 ‘메인비즈‧이노비즈 멤버스 CEO카드’는 국내가맹점 0.2~0.5%, 해외가맹점에서는 2% 채움Biz포인트가 적립된다. ▲공항라운지 무료입장 ▲인천공항 발레파킹 무료 ▲국내 16개 특급호텔 매장 및 객실 할인 등의 마스터카드(MasterCard) 플래티늄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용카드 이용액의 0.1%를 발전기금으로 출연해 두 협회 소속 기업들을 지원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중소기업들이 더 많은 금융 혜택을 누릴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 발전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우리장애인사랑신탁' 출시

우리은행은 장애인특별부양신탁제도를 바탕으로 ‘우리장애인사랑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장애인특별부양신탁제도란 ‘상속세 및 증여세법 제52조의2’에 의거 장애인이 증여받은 재산을 신탁할 경우 해당 재산의 증여세를 면제받을수 있는 제도다.우리장애인사랑신탁은 특정금전신탁상품으로 장애인(위탁자)이 증여받은 모든 금전 재산을 본인 사망 시까지 신탁할 경우, 해당 재산 5억원까지는 증여세 비과세 대상이다.특히 지난 4월 장애인특별부양신탁제도의 개정으로 우리장애인사랑신탁에 가입한 고객은 본인의 의료비나 특수교육비에 한해 중도인출이 가능하다.우리장애인사랑신탁 가입고객에게는 장애인용품 할인혜택, 이체수수료와 ATM 출금수수료를 면제한다.

 

■  한화손보, ‘한화빅플러스(BigPlus)재산종합보험’판매

한화손해보험은 화재로 인한 종업원의 화재상해사망과 재물손해는 물론 태풍이나 폭우로 입은 풍수재손해, 재난배상책임 등 주택, 일반, 공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폭넓게 보장하는 장기재물보험상품 ‘한화빅플러스(Big Plus)재산종합보험’을 리뉴얼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주택의 붕괴, 침강, 사태, 풍수재 손해와 화재배상, 도난손해, 6대 가전손해 등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한다. ▲다중이용업소 등 일반사업장의 경우 화재손해, 화재배상, 점포휴업손해, 유리손해 외에 업종별 음식물배상, 시설소유배상, 가스배상, 재난 등을 부장하고 ▲공장물건은 구내폭발 및 파열손해, 건물복구비용, 시설수리비용 등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