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국내 정수기 렌탈서비스 웅진그룹이 업계 최초로 원하는 기간만큼 렌탈하는 ‘무약정 정수기’를 선보인다. 무약정 정수기는 약정 기간과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이 없다.

▲ 웅진렌탈 무약정 정수기 '조약돌 정수기 미니' 제품들. 출처=웅진렌탈

웅진그룹은 6일 무약정이 적용된 '조약돌 정수기 미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전 정수기 렌탈 서비스는 3년에서 5년까지 의무 이용기간을 설정했다. 중도 해지 시에는 사용자가 위약금을 지불한다. 웅진렌탈 집계에 따르면 정수기 사용 고객 중 약 57%가 약정기간과 약정해지 위약금을 부담요인으로 꼽았다.

웅진렌탈은 무약정 정수기를 통해 고객 부담을 덜어주고, 렌탈 기간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하도록 했다.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은 물론 1~2인 소형가구나 신혼부부 등 결혼, 이사, 출산 등 생활환경 변화를 앞두고 있는 이들을 주요 고객으로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변인식 웅진렌탈 마케팅본부장 상무는 “렌탈은 고가의 제품을 저렴한 비용으로 대여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제품과 서비스에 만족을 얻지 못할 경우 제품 비용에 대한 부담은 고스란히 기업이 안는다”면서 “특히 기업과 고객 간의 신뢰가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웅진은 품질 자신감, 고객과의 신뢰로 무약정 정수기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업계 최초로 무약정이 적용된 제품은 ‘조약돌 정수기 미니’다. 웅진렌탈은 이 제품으로 웅진만의 고품질 제품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나아가 웅진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해 무약정 정수기 시장을 넓혀 나간다는 전망이다.

월 렌탈료는 1만 8900원(컬러모델 1만 9900원)이다. 6개월마다 웅진렌탈 케어스타의 전문 제품관리와 필터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일시불 구매 시에는 2년간 무상관리 서비스가 함께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