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은 최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예금 신상품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의 특징은 일상 소비(체크카드 결제)와 연계해 소비가 발생할 때마다 설정금액 단위 미만의 자투리 금액을 자동으로 적립하는 일상밀착형 자유납입식 적금이다. 또 고객이 설정한 Daily 절약금액을 매 영업일마다 자동적립함으로써 소액 재테크를 지원하는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개인에 한하며 1인 1계좌만 가능하다. 개인사업자와 임의단체는 제외한다.

가입기간은 1년, 2년, 3년 3종류다. 가입방법은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모두 가능하다.

납입금액은 월 100만원 이내 자유적립식이다. 신규와 자유적립 시 최소 납입금액은 매회 1만원이다. 단 부가서비스(체크카드 결제 자투리 저축, Daily 절약 재테크)로 납입하는 금액은 최소 납입금액 제한이 없다.

적용 이율은 기본이율(가입일 당일 영업점-홈페이지 고시금리) + 우대이율(최고 연 0.50%)이다. 최고 이율은 1년 4.0%, 2년 4.05%, 3년 4.10%(우대이율 포함)이다.

우대이율은 ▲첫거래 또는 추천인 우대 합산해 최고 0.20%p ▲온라인 거래 우대 0.20%p ▲성실재테크 우대 0.10%p 등을 합해서 최고 0.50%p이다.

 

중도해지이율은 매 납입금마다 납입일부터 지급일 전날까지의 기간에 대해 신규 가입일 당시 고시된 일반 정기적금 중대해지이율을 적용 단리로 이자를 지급한다.

분할인출은 만기전 2회(만기해지 포함 3회) 가능하고 분할인출 시 선입선출식으로 인출하여 해당 기간 중도해지이율을 인출금액과 해당 인출금액에 대한 이자금액을 지급한다. 인출후 적금잔액은 최소 1만원 이상 유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