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은 핀테크 전문기업 카카오페이와 함께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잇(it)자유적금’을 출시했다.

‘잇자유적금’의 특징은 스마트폰뱅킹 전용상품으로 첫거래 고객, 마케팅활용 동의, 자동이체 조건에 따라 우대금리(최고 연 0.8%)가 제공되는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에 한해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1년, 2년, 3년 3종류다.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하다. 가입금액은 월 1만원 이상 30만원 이내에서 적립할 수 있다.

가입기간별 기본금리는 1년은 2.6%, 2년 2.9%, 3년 3.2%이고, 우대금리 0.8%를 포함할 경우 1년은 3.4%, 2년 3.7%, 3년은 최고 4.0%이다.

우대금리는 첫거래 고객 0.4%p, 마케팅 동의 0.2%p, 자동이체 0.2%p를 추가 제공한다.

우대금리 적용 조건은 ▲수협은행 수신(요구불-저축성예금) 첫 거래 고객 ▲마케팅 활용 동의(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한 경우 ▲계약기간의 3분의 2 이상 자동이체로 납입(1년제 8회 이상, 2년제 16회 이상, 3년제 24회 이상)한 경우 등에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자지급 방식은 만기일시지급식이다.

유의사항은 만기금리는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합하여 계약기간 동안 적용한다. 만기전 해지할 경우 약정 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된다. 만기자동해지가 가능하다. 계약기간연장, 분할해지는 불가하다.

이 예금은 예금주별 예금의 불입한도 이내에서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한 경우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이 상품의 지급이자는 금융종합과세 대상 소득에서 제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