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원당 줌시티 투시도.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주택시장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정책으로 인해 유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쏠리는 모습이다.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하고, 세금 및 가격부담도 적어 노후자금을 마련하려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기 때문이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도시형생활주택 및 오피스텔이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최근 1~2인 가구가 꾸준히 늘고 있는 데다,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비용으로도 은행이자보다 월등히 높은 월세수익을 거둘 수 있어 노후자금 마련에 제격이다.

하지만 수 많은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 중에서도 알짜 투자처를 찾는 것이 중요하고, ‘희소성’에 주목하길 업계 전문가들은 권한다.

‘희소성’은 자본주의 경제에서 가격을 결정짓는 결정적인 요소인데 부동산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주변에서 보기 드문 상품성을 갖고 있거나, 공급이 없던 지역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상품일수록 안정적인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

이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인근의 원당지역에서 희소성 높은 수익형 부동산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양 원당 줌시티’가 주인공이다.

소형 공급가뭄 속 단비, 전 세대 복층형 설계로 희소성 돋보여

‘고양 원당 줌시티’는 지하 5층~ 지상 15층, 전용면적 14.06㎡ 도시형생활주택 264실, 전용면적 18.65~38.14㎡ 오피스텔 51실, 총 315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주변에서 무려 14년 만에 공급되는 소형 수익형 상품이고, 원당 최초 전 세대 복층형 설계로 구성된 상품이라는 점에서 희소성이 매우 높다는 점이다.

실제로, ‘고양 원당 줌시티’는 주교동에서 지난 2004년 공급된 삼성홈타운 이후 처음으로 공급되는 수익형 원룸(일부 투룸) 상품으로 주변 노후화된 상품대비 뛰어난 설계와 상품성을 갖춰 임차인 모집에 수월할 전망이다.

특히, 전 세대 복층형 평면으로 구성된 점에서 희소성은 더욱 높다. 복층형 경우,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취향에 따라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수요자 선호도가 매우 높아 주변 대비 높은 임대료 책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수익을 기대할 만하다.

일단 서울과 수도권을 빠르게 오갈 수 있는 교통환경이 자랑이다. 단지는 39번 국도가 인접하고, 지하철 3호선 원당역, 외곽순환도로, 고양IC가 가까워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췄다. 주변으로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롯데마트, 원당시장, 먹자골목 등이 가까워 쇼핑 및 여가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은데다, 고양시청, 어울림누리, 명지병원 등도 위치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신분당선 고양시청역이 계획 중이며 대곡역세권개발, 서울-문산 고속도로(2020년 완공예정) 등 미래가치를 높일 개발호재도 풍부해 향후 수익률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공실 걱정을 낮춰줄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으로 고양시청과 덕양구청, 덕양구 보건소 등 각종 관공서가 밀집해 관련 종사자가 많고, 원당시장 상인, 인근 소형 부족에 따른 고시텔 거주자까지 더해져 안정적인 임차인 확보가 가능하다.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혁신평면도 임차인을 사로잡을 매력요인이다. 단지는 복층형 설계 외에도 프라이버시 강화를 위한 거실과 침실을 분리하는 것은 물론 오피스텔의 경우 서재까지 구성된 차별화된 설계를 자랑한다.

여기에, 편리한 빌트인 시스템으로 소형이지만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넉넉한 수납공간 등 맞춤형 공간설계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고양 원당 줌시티’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위치한 주교동 일대에는 최근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 대비 소형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 공급이 극히 드물었던 지역으로 희소성이 매우 높은 곳이고, ‘고양 원당 줌시티’의 경우 전세대 복층형 설계 등 차별화된 특장점까지 갖춰 임차인 확보에 유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 원당 줌시티의 신탁은 하나자산신탁이 맡아 사업 안정성을 높였고, 시공은 1953년에 설립되어 65년 동안 전국의 도로, 철도, 항만, 아파트, 오피스텔, 학교, 관공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적을 올린 대창기업이 맡았다.

고양 원당 줌시티는 오픈 예정일인 24일부터 26일, 총 3일간 홍보관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65인치 TV, 다이슨 무선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청약자를 대상으로 한 선풍기 증정 이벤트도 9월초에 진행할 계획이다.

현장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일원에 위치하며,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시청 맞은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