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카메라 전문 업체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신제품 XF10의 출시를 기념해 팀플레이 사진 콘테스트 ‘XF10 포토 릴레이’ 이벤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XF10 구매를 고려하던 이들에게 좋은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XF10 포토 릴레이 이벤트 이미지. 출처=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이번 ‘XF10 포토 릴레이’는 팀을 구성하고 각 팀원이 마치 계주와 같이 순서대로 XF10 카메라를 전달하면서 인스타그램에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 하는 이색 사진 콘테스트다. 후지필름은 “작고 가벼워 휴대가 편하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일상의 풍경을 손쉽게 담아내는 XF10이 촬영하는 사람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이 콘테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2일까지 최소 3명에서 최대 8명이 한 팀을 꾸려 후지필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총 10팀을 선발해 다음달 11일부터 10월 14일까지 5주간 XF10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팀 리더를 시작으로 각각의 팀원들은 자기가 좋아하고 즐기는 주제를 가지고 최소 3매의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선발된 1, 2, 3등 팀에는 XF10 제품이 선물로 주어지며, 1등과 2등 팀에는 각각 현금 10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이 추가로 지급된다. 또한, 포토 릴레이를 완료한 10팀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과 XF10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선옥인 마케팅 팀장은 “후지필름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XF10은 일상 속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것에 중점을 둔 제품”이라면서 “XF10 포토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뛰어난 XF10의 성능을 체험하고, 좋아하고 공유하고 싶은 것들을 촬영하는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지필름 XF10은 280g의 작고 가벼운 바디에 스마트폰 카메라 센서보다 14배 큰 APS-C 사이즈 센서를 탑재한 2420만 화소의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다. 일상의 풍경을 후지필름의 개성있는 색감이 담긴 고화질 이미지와 4K 영상으로 쉽게 촬영하고 SNS에 바로 전송까지 가능해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