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견다희 기자] 입추가 지났지만 여전히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는 무더위가 연일 계속되고 있다. 기상 관측 이래 114년 만에 최고 기온을 기록하는 등 올 여름은 애프터 바캉스 케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전례 없는 무더위가 계속됐다.

뜨거운 외부 온도와 실내 에어컨의 체감 온도 차이는 땀띠와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 각종 트러블을 일으킨다. 잠깐의 외부 활동으로도 자극 받아 울긋불긋해진 피부는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도 쉽게 진정되지 않는다. 온도 변화와 땀 배출로 건조해진 피부는 연일 가렵고 따갑다.

이례적인 폭염의 영향으로 올해는 애프터 바캉스 케어보다 환절기를 앞두고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회복하기 위한 ‘애프터 폭염 케어’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고 급격한 실내외 온도 차로 예민해진 피부에 보습과 진정을 더해 피부 밸런스 회복을 도와줄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귀가 즉시 미세먼지와 노폐물 제거

잔뜩 열을 받아 열린 모공은 각종 미세먼지와 노폐물로 범벅이 돼 트러블을 쉽게 유발하는 환경을 조성한다. 귀가 즉시, 약산성 세안제로 얼굴과 목을 깨끗이 세안해야 하는 이유다.

▲ 아리얼 스크레스 릴리빙 퓨어풀 클렌징 폼&티슈. 출처= 아리얼

글로벌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아리얼의 ‘스트레스 릴리빙 퓨어풀 클렌징 폼&티슈’는 메이크업 뿐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제거하고 피부 진정을 돕는다. ‘스트레스 릴리빙 퓨어풀 클렌징 폼’은 모공 청결도 개선은 100%, 미세먼지 제거 효과는 75%의 임상 만족도를 검증 받은 제품이다. 

‘더블 버블 시스템’을 적용해 찰진 미세 거품 ‘마이크로 버블’이 빈틈없이 노폐물을 제거하고 ‘멜팅 버블’의 풍성하고 촉촉한 거품이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감싸 녹여준다.

즉각 피부 온도를 낮추는 마스크팩 & 수딩 젤 크림

즉각 피부 진정과 보습을 더할 수 있는 보습젤과 마스크팩은 냉장고에 넣고 사용하라는 사용법이 유행할 정도로 여름철에 가장 인기 있는 뷰티 제품 중 하나다.

마스크팩은 손쉽게 애프터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특히 무더위에 지친 피부 관리를 위한 마스크팩을 찾는다면 피부 쿨링과 진정, 풍부한 수분 공급으로 늘어진 피부를 꼼꼼하게 케어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즉각 피부 온도를 낮추는 마스크팩 & 수딩 젤 크림. 출처= 각사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의 ‘캡슐 100 바이오 세컨덤’은 피부 온도를 평균 4.7℃ 낮춰주는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자랑한다. 햇빛에 달아 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동시에 안티에이징과 피부탄력 회복도 도와준다. 마스크 시트와 별도로 내장된 고농축 퓨어앰플의 두단계로 구성돼 있어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끌어올려 신속한 탄력 회복이 가능하다.

브리스킨 리얼 핏 세컨드스킨 마스크 수분집중 제품은 특허 받은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를 적용해 뜨거워진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추는 쿨링 효과를 낸다. 코코넛과일수, 병풀추출물, 녹차추출물, 어성초추출물 등이 함유된 고수분 에센스로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방어력을 높여준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은 ‘얼음 크림’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임상 테스트를 통해 바른 직후 피부 온도를 5도 낮추는 쿨링 효과를 증명 받았다. 5가지 복합 히알루론산 성분과 복합 세라마이드, 자일리톨, 에리스리톨 성분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한다. 센텔라 카밍 콤플렉스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한다. 피부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이 건조해 고민인 사람에게 적합하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최근 보습, 진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에 발맞춰 이전 ‘쿨링 수분 젤 크림’보다 용량은 2.5배 늘리고 가격은 23% 낮춘 ‘쿨링 수분 젤 크림 대용량 한정판’을 선보였다. 멘톨(menthol)dmf 함유해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시원하게 낮춰주면서 수분감은 풍부하게 채워주는 동시에 피지도 깔끔하게 잡아주는 만능 젤 크림이다.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누구나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극을 줄인 더마(derma·피부 재생과 회복) 제품은 자외선에 예민해진 피부를 케어하기에 좋다. 아이오페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은 3년 간 약 3000명 이상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판테놀, 편백추출물을 함유해 여름철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집중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민감하거나 여린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건조로 인한 피부 가려움증 완화 & 피부장벽 개선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은 특허 성분인 엑소좀(ASC-EXOSOME™)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에 탁월하다. 마스크팩은 즉각적인 피부 진정과 모습에 도움을 주며 로션과 크림은 피부 건조에 의한 가려움증을 90% 완화하고 피부 보습력을 70% 높여준다.

▲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 3종. 출처= 셀트윗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전 제품이 자극 지수 ‘0’을 기록해 여름 내 자극 받은 피부나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건저와 가려움증, 각종 트러블 등 다양한 여름철 피부 스트레스를 겪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집에서도 전문가처럼 완벽한 관리 ‘홈케어’

유례없던 더위만큼 예년과 다른 방법으로 피부 건강을 되찾고 싶다면 간편하게 섭취하는 이너뷰티 식품이나 집에서도 전문적인 케어가 가능한 홈디바이스 기기에 주목해보자.

건강기능식품업체 휴온스내츄럴의 ‘이너셋 허니부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 인정을 획득한 발효허니부쉬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주고 주름을 개선해줘 먹는 자외선 차단제로도 불린다. 음료, 캡슐, 츄어블, 분말, 타블렛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간편하게 섭취하며 피부 속부터 꼼꼼하게 챙길 수 있다.

▲ 집에서도 전문가처럼 완벽한 관리 ‘홈케어’ 제품이 인기다. 출처= 각 사

최근 홈케어가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집에서 쉽고 편하게 전문적인 피부 관리를 받은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도 애프터 폭염 케어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자외선으로 칙칙해진 피부 톤과 잡티, 탄력 저하가 고민이라면 LED 마스크를 추천한다. LG프라엘의 ‘더마 LED마스크’는 LED 불빛 파장을 이용해 안면 부위의 피부 톤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다.

총 120개의 LED가 이마, 입가, 눈 밑 등 고민 부위에 집중 배치돼 한층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줘 하루에 9분만 투자하면 탱탱한 동안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USB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저전력 설계로 한 번 충전으로 오랜 시간 사용 가능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여름철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극대화해주는 초음파 기기도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 ‘젬 소노 테라피’는 1초에 300만회 이상 진동하는 초음파 마사지를 제공해 자외선과 더위로 거칠어진 피부에도 스킨케어가 잘 스며들도록 유효성분 흡수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미백, 주름 개선 등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들의 효능도 있어 ‘애프터 폭염 케어’에 최저화 된 제품으로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