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비치탠(Palm Beach Tan)은 지난 1990년 창업된 미국 최대의 프랜차이즈 태닝 서비스 업체다.

본사가 창업된 곳인 텍사스는 1년 중 해가 쨍쨍한 날이 230일이나 되지만 고객들은 빠르게 태닝된 피부를 원한다는 사실에 착안해서, 태양광에 노출되지 않으면서도 태닝이 이뤄지는 스프레이 태닝을 처음 도입했다.

또 10대 미성년자가 태닝을 원할 경우에는 반드시 보호자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는 규정을 태닝 업체들 중에서 처음으로 도입했고, 태닝을 받은 후에는 최소한 24시간의 휴식 기간을 가진 후에야 다음 태닝을 받을 수 있다는 원칙 역시 가장 먼저 도입했다.

팜비치탠은 본사가 소유한 점포 외에 1998년부터 프랜차이즈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2008년에는 같은 지역에서 영업하던 플래닛 탠이라는 경쟁사를 인수했다.

팜비치탠의 주요 사업은 태닝 서비스와 스킨케어 서비스로 태닝 서비스의 남성 고객의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스킨케어는 고객의 피부상태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팜비치탠은 2018년 기준으로 본사 소유 점포 199개와 프랜차이즈 점포 265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에는 점포가 없다.

팜비치탠은 인수합병 및 적극적인 프랜차이즈 확대를 통해서 5년 내에 1000개까지 점포를 확대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