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견다희 기자] 오늘의 신상품 주인공은 정수기다. 가정용으로 사용해도 충분할 사무실·업소전용 정수기다.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의 ‘시루 스탠드 정수기(CHP/CP-5700R)’를 소개한다. 

정수기의 특징은 사용자의 편리성을 깊이 배려한 점이 인상적이다. 사무실과 업소의 공간 활용을 위해서 사이즈는 가로 기준으로 6cm 줄였다. 사이즈는 줄였지만 기능은 대폭 늘렸다. 작은 고추가 맵다는 인상이다. 우선 냉수 용량을 기존보다 1리터 총7리터로 늘려서 폭염이 지속돼 냉수수요가 느는 것을 충분히 대비하고 있다.

▲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새롭게 출시한 업소 사무실 전용 '시루 스탠드 정수기(CHP/CP-5700R)' 출처=코웨이

정수기능도 무제한 용량으로 늘리기 위해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출원한 CIROO 2.0 필터를 사용, 직수 방식으로 무제한 정수가 가능토록 했다.  이 필터는 머리카락 수만 분의 1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인텐시브 액티브 덴스 레이어’라는 소재를 활용했다. 또한 기존 CIROO 필터보다 면적을 6배 늘렸으며 정수량은 30배를 높여 RO 멤브레인 필터임에도 불구하고 직수가 가능하게 했다.

혁신적 디자인을 채용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편리하게 물을 받을 수 있도록 추출구의 위치를 높였다. 물 받는 공간의 높이도 대폭 늘려 어떤 물병을 사용하든지 손쉽게 물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사용자 편의성을 섬세하게 배려했다.

보통 큰 물명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업소용 정수기라는 점에 착안, ‘정량 추출 기능’의 구간을 1L, 1.5L, 연속(3분) 3가지로 구성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의 물을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코웨이 시루 스탠드 정수기는 렌탈로 구매 시 월 5만 4900원(CHP-5700R 모델 기준, 10만 원 등록비 기준)이며 일시불은 199만 원이다. 시루 스탠드 정수기를 렌탈해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물이 지나가는 유로와 파우셋 등 주요 부품을 무상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