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광교신도시가 경기도청 신청사 착공에 이어 광교테크노밸리와 CJ연구소, 수원 삼성디지털센터 등을 비롯, 추후 완공예정인 광교법조타운과 수원 컨벤션센터 등 각종 개발계획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관련 종사자 등 약 17만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경기도 수원 광교신도시 일반상업지역 3블록에서 '광교 더샵레이크시티'의 회사보유분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에 나섰다.

'광교 더샵레이크시티'는 소형 주거타운이 부족한 광교신도시 내에서도 희소성 높은 전용면적 21~82㎡ 소형평형 오피스텔로, 지하4층~지상49층 4개동 총 1805실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오피스텔은 원룸형부터 아파트와 같은 3룸까지 7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선택의 폭이 넓으며, 각 호실이 '핏사이징(삶의 질이 보장되는 적정 공간)'이 가능한 틈새 평형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고, 110m의 넓은 동간 거리로 채광과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또 지하2층~3층까지 근린생활시설과 판매시설이 조성되어 오피스텔 내에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며, 약 6600㎡ 규모의 특급 커뮤니티시설인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아침, 점심, 저녁 매일 새로운 식단으로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커뮤니티시설은 커뮤니티 매니저(전문업체)가 통합 운영 관리할 예정으로 이 커뮤니티 매니저를 통해 룸클리닝, 세탁서비스, 예약서비스 등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광교신도시 최초 25m 4개 레인의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460㎡ 규모의 실내체육관, 전 타석 스크린이 설치된 골프연습장, 남녀사우나, 스파, 스크린야구장 등 운동시설과 DIY공방, 쿠킹클래스룸, 멀티미디어방을 비롯한 취미공간과 어린이집, 키즈룸, 스터디룸, 비즈니스룸, 게스트하우스, 실버룸,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더불어 오피스텔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광교호수공원은 산책로(6.5㎞)와 자전거 도로, 캠핑장, 야외공연장 등을 갖추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고 롯데아울렛, 흥덕 이마트, 도서관, 사색공원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추었다. 추후 법조타운과 컨벤션센터, 백화점과 경기도 신청사, 아쿠아리움 등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 생활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 바로 앞에 인덕원~동탄2신도시(SRT동탄역)를 연결하는 복선전철 신수원선 원천역(가칭)이 들어설 계획으로, 2026년 신수원선이 개통되면 지하철 4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을 통해 서울 사당까지 35분, 용산까지 58분, 강남까지 4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앞 버스정류장에서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SRT수서역과 잠실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역과 강남역, 사당역 방면 버스가 경유하는 원천주공2단지 정류장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이용이 편리하고, 경부(수원신갈IC)∙영동(동수원IC)∙용서고속도로 등을 차로 약 10분 이내 진입이 가능하다.

한편, '광교 더샵레이크시티'의 입주예정일은 2022년 3월이며, 한국자산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았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번호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