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2019 도로교통사고감정사 평생회원반'을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의 원인을 체계적으로 조사 분석하는 인력으로 미국, 일본 등 OECD 선진국에서 이미 고소득 전문직으로 인정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국내의 경우에도 경찰공무원과 도로교통공단 채용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것은 물론, 정부산하기관과 교통관련기업체 등에서 채용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교통관련업체 상위 진급 승진기회를 얻을 수 있어 유망자격증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도로교통사고감정사의 경우 자격증의 매력만큼 합격의 기쁨을 누리기 또한 쉽지 않은 시험인 게 사실이다. 이에, 에듀윌은 경제적 부담 없이 직장을 다니면서도 자격증 준비가 가능하도록 금번 평생회원반을 오픈했다.

합격까지 무제한 수강이 가능한 과정(불합격 시 수험표 사본 제출하면 다음 시험까지 수강기간 연장)으로, 업계 유일 실전 모의고사와 전문 교수진의 1:1 학습 Q&A서비스까지 받아볼 수 있어 수험생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본 과정은 '기본이론-핵심&문제풀이-기출문제해설특강'의 합격완성을 위한 전략적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실제 시험과 같은 환경에서 문제 풀이 속도를 체크하고 취약점을 보완하며 최종점검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전 과목 입문특강도 무료 제공해 눈길을 끈다. 2차 시험은 1차 과목의 전반적인 내용과 연결돼 있기에 합격을 위해서는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본 특강은 기초지식과 생소한 용어 정리를 통해 기본개념과 탐구능력을 향상시키고 과목별 수험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도모한다.

완벽한 시험 대비를 위해 전문 교수진도 힘을 보탠다. 교통관련법규와 교통사고조사론은 박상규 교수가 교통사고재현론과 차량운동학, 분석서 작성, 재현 실무는 이규현 교수가 진행을 맡아 시험의 노하우와 공부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에듀윌은 '2019 도로 교통사고감정사 합격완성반' 과정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합격완성반은 2019년 시험대비에 최적화된 강의 커리큘럼은 물론,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교재로 진행돼 기본 이론부터 기출문제, 문제풀이까지 순차적으로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