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견다희 기자] 포장김치 명가 대상㈜이 김치 볶음밥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정 간편식 시장 참여를 확대한다.

대상은 국내 포장김치 시장 1위 브랜드답게 종가집 브랜드를 앞세워 김치볶음밥 2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냉동밥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대상의 이번 신제품음 종가집 비법으로 담은 100% 국내산 김치, 깍두기 사용해 맛을 차별화 했다. 

시장 조사 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국내 냉동밥 시장규모는 2015년부터 매년 200억원씩 성장, 지난해 700억원을 돌파하고 올해는 1000억원선의 급신장세가 기대된다. 으로 급성장하는 추세다. 

‘종가집 볶음밥’ 2종은 ‘종가집 김치 볶음밥’과 ‘종가집 깍두기 볶음밥’으로 구성됐다. 우선 주재료로 종가집의 비법으로 담은 100% 국내산 김치, 깍두기를 사용해 맛에 차별화를 뒀다. 같이 볶는 부재료도 중요한 만큼, 고소하고 바삭하게 훈연한 청정원 베이컨을 큼지막하게 썰어 넣었다. 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고, 급속동결로 갓 볶아낸 볶음밥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1인분씩 개별포장 돼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4분, 후라이팬에 3분만 데우면 갓 조리한 듯한 볶음밥이 완성된다. 가격은 400g에 6980원이다.

‘종가집 볶음밥’ 2종은 대상㈜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상욱 대상㈜ 편의1팀 대리는 “종가집 김치를 신뢰하는 많은 고객들이 제품 출시 전부터 ‘종가집 볶음밥’에 많은 기대를 나타냈다”며 “간편하고 맛있게 김치 볶음밥을 즐기고 싶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만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