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보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손보, ‘The간편한 골든라이프건강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6일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보험인 ‘KB The간편한 골든라이프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이가 많거나 질병이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간편심사형(1종)을 선택할 경우 △3개월 내 의사의 검사 소견 여부 △2년 내 입원 및 수술 이력 △5년 내 암 진단 및 치료 이력 등 3가지만 확인한다. 질병이력이 없다면 일반심사형(2종)으로 1종보다 저렴하게 가입하면 된다.

중도환급금을 통해 노후자금도 지원한다. 중도환급형 가입 후 80세까지 생존 시 10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골든라이프 축하금을 지급한다.

상조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상해 및 질병사망(체증형)담보를 가입하면 물가 상승과 관계없이 계약 당시 서비스가 제공된다. 보험금으로도 받을 수 있다.

시중가 대비 20% 저렴한 금액의 ‘크루즈여행 할인서비스’도 제공한다. 본인 외에도 계약자 및 피보험자의 배우자, 양가부모 및 자녀 모두가 대상이다. 가입나이는 중도환급형 50~75세, 만기환급형 50~85세며 만기는 100세다.

 

■ 신한카드, 최대 30% 할인 “SOCAR 신한카드‘ 2종 출시

신한카드는 대표 모빌리티 기업 쏘카(SOCAR)와 전략적 사업 제휴로 차량 공유 서비스 업종에 특화된 신상품 ‘SOCAR 신한카드’ 신용·체크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쏘카 결제금액의 30% 결제일 할인은 물론 철도할인, 쇼핑할인, 편의점할인, 커피할인 등 전월실적에 따라 최대 4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쏘카신한카드신용’ 서비스는 쏘카 결제금액의 30% 할인이 적용된다.할인 전 승인금액으로 회당 9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월 할인횟수는 전월이용금액 30~90만원에 따라 1~3회까지다.쏘카 신한카드 체크 서비스는 쏘카 결제금액의 10% 할인이 적용된다.

 

■ 현대차증권, ‘연 5.20% 제공 ELS’ 1종 공모

현대차증권은 총 20억원 규모의 원금비보장형 ELS 상품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증권 ELS 1933호’는 코스피200지수(KOSPI200)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발행 후6개월 마다 조기 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최고 연 5.20%의 수익을 지급한다.이번 공모상품은 금융투자상품 분리에 따라 높은 위험으로 분류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백만원으로, 현대차증권 전국 각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투자문의사항은 현대차증권 스마트금융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