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메인 이미지. 출처=NHN픽셀큐브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게임·개발 서비스 업체 NHN 픽셀큐브가 26일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를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피쉬아일랜드’의 후속작품이다. 피쉬아일랜드는 지난 2012년 9월 개발해 출시했으며 전체 매출 4위, 누적 다운로드 500만 등 좋은 성적을 거뒀다. 후속작인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가 전작의 영광을 재현할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정령과 인간이 함께 살아가는 세계에서 어둠의 신수 ‘티아마트’에 대항하는 이야기다. 

조작 간편한 낚시 게임, 캐릭터 육성 등 RPG 요소 결합으로 수집욕↑

게임의 방식은 이전작과 같은 리듬액션 원터치 액션이다. 노트 타이밍에 맞춰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리듬액션 방식으로 물고기를 낚는다. 이는 휠을 감아 물고기를 낚는 다른 낚시게임과 다른 개성이다.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전작에서 횟수 제한 없이 무한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고유의 게임방식은 유지하고 ‘캐릭터·정령 육성’, ‘물고기 수집, 거래’, ‘장비·코스튬 성장’ 등 RPG요소를 접목시켰다. NHN은 이전 작품에 없던 이런 RPG 요소가 유저들에게 더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플레이 모습. 출처=NHN 픽셀큐브
▲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플레이 모습. 출처=NHN 픽셀큐브

캐릭터는 게임 플레이에 따른 레벨 업으로 성장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으로도 성장할 수 있다. 아이템 조합과 착용, 낚시 장비(낚싯대, 낚싯줄, 루어, 반지, 장신구), 패션 장비(헤어, 의상), 대전 전용 장비(대포,배) 등 총 9개의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다. 캐릭터는 남자 캐릭터와 여자 캐릭터 두 가지다. 

이런 콘텐츠는 수집욕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착용 부위마다 특성화된 능력치가 부여되고 특정 아이템에는 세트 효과도 부여돼 아이템의 업그레이드와 조합에 따라 개성 있는 캐릭터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에 더해 물고기와 정령의 종류 등을 대폭 확장했다. 400여종의 물고기, 200여종의 정령, 100여종의 코스튬과 레이드, 괴수토벌, 보물조개, 조업, PvP, 차원의 문 등 콘텐츠를 넓혔다.

이 게임은 레벨에 따라 다양하게 오픈되는 대양에따라 획득할 수 있는 물고기가 정해지며, 물고기 포획에 필요한 아이템과 파밍 요소가 있다. 레벨업과 함께 대양과 낚시 포인트들이 하나씩 추가 오픈되면서 획득 가능한 물고기,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도 자연스럽게 추가된다. 수집한 물고기를 통해 추가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는 수족관 콘텐츠가 있다. 수족관은 전작에서 유저들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 중 하나였다.

노트 패턴도 더 다양해졌다. 일반 낚시·PvP·레이드 등의 선택한 게임 콘텐츠, 물고기의 종류에 따라 생명력이 추가되는 라이프 노트, 제한 시간이 추가되는 타임 노트, 리듬게임의 상징인 롱 노트, 다른 노트보다 더 많이 때려야 하는 튼튼 노트, 물고기의 파닥거림이 살아 있는 다이브 노트와 괴수, 정령, 레이드 보스별로 각기 다른 다양한 노트 패턴이 제공된다.

▲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플레이 모습. 출처=NHN 픽셀큐브
▲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플레이 모습. 출처=NHN 픽셀큐브

이날 게임에 오픈된 콘텐츠는 기본 낚시, 차원의 문, 요일 스테이지, 보물조개, 조업, 레이드, 신수 토벌전, 해상 레이스 등이며, NHN에 따르면 월드 보스, 낚시 대회, 클럽전 등의 추가 콘텐츠가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전작을 즐겼던 게임 유저들은 후속작인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에 ‘거래 시스템’ 콘텐츠가 있는지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NHN 측은 “거래 시스템은 앞으로 업데이트로 추가할 예정”이라면서 “업데이트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26일 기준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공식 카페 회원수는 약 2만명이다.

휴대폰 최소사양은 ‘갤럭시6’ ‘아이폰6’ 이상

NHN 픽셀큐브는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공식 카페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휴대폰 최소사양을 26일 공지했다. 안드로이드는 단말기로는 ‘갤럭시6’ 이상, OS는 ‘안드로이드 5.0’ 이상 플레이가 가능하다. 아이폰은 ‘아이폰6’ 이상, OS는 ‘iOS 9’ 이상이다. 

사전 예약이나 이벤트 보상 쿠폰은 iOS 출시 이후 LMS로 발송될 예정이며, 기존에 CBT(비공개 베타 서비스)를 이용해 앱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는 해당 앱을 삭제하고 새롭게 다운 받아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데이터 충돌이나 간섭이 발생해 정상 게임 플레이가 어려울 수 있다. 

NHN 픽셀큐브에 따르면 지난달 이 게임의 CBT에서 이용자 99% 이상이 ‘정식 출시 시 플레이하겠다’고 답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한다. 

NHN 픽셀큐브는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출시를 기념해 4가지 이벤트를 시작했다. ▲초반 게임 정착을 돕는 레벨 업 달성 보상 이벤트 ▲플레이 시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게임 누적 접속 보상 이벤트 ▲출석만 해도 보상을 지급하는 오픈 기념 출석 7일 이벤트 ▲ 우정포인트 재료 뽑기에서 고급 재료 획득 확률을 상승시키는 우정포인트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은 정령 소환권, 25만 골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아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