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LG전자가 2018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을 맞아 인공지능 연구개발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강력한 솔루션을 갖춘 생태계를 확보하겠다는 의지다.

LG전자는 19일 서울 마곡동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2018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은 LG전자가 개발자들의 인공지능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그룹 계열사에 인공지능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취지다.

▲ LG전자가 인공지능 연구개발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출처=LG전자

엄위상 SW공학연구소장이 ‘협업으로 가는 길’ 이라는 주제의 키노트를 진행했으며 개발자들은 ‘이그나이트 LG’ 세션을 통해 자유로운 의견교환을 했다는 후문이다.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로봇 등 소프트웨어 역량을 확산하고 다양한 주제를 통해 교류를 확대하는 자리”라며 “개발자들 간의 소통을 늘려 오픈 이노베이션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지능 분야에서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오픈 파트너십(Open Partnership), 오픈 커넥티비티(Open Connectivity) 등 3대 개방형 전략을 추진해 생태계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