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게임 업체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여름방학 기념 ‘아케이드 오락실’ 이벤트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아케이드 오락실’은 기존/복귀/신규 유저의 맞춤별 이벤트로 1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주간 열린다. 

▲ 크루세이더 퀘스트_아케이드 오락실 이벤트 이미지. 출처=NHN엔터테인먼트

먼저 기존 유저는 신나는 용사 & 무기 뽑기가 가능하다. 전설과 한정용사를 제외한 모든 용사가 들어있는 ‘용사 뽑기’를 할 수 있고, 일반 무기, 초월 무기가 들어있는 ‘무기 뽑기’도 즐길 수 있다. 이벤트 시작일부터 1주일 간은 용사 뽑기를, 남은 1주일은 무기 뽑기 시도를 할 수 있다.

뽑기는 기본적으로 10회 제공되나, SNS 공유를 이용하면 최대 20번 추가 뽑기를 할 수 있고, 이벤트 종료 시 최종적으로 확정한 1종의 용사와 무기 획득이 가능하다고 NHN은 설명했다.

복귀 유저 이벤트로는 지난달 1일 0시부터 로그인 기록이 없는 70레벨 이하의 복귀 유저에게 보석 50개를 지급하는 행사가 있다.

마지막으로 신규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초보 용사단 지원 보너스’를 대폭 상향해 지급하며, 레벨 달성도에 따라 6성 용사 선택권과 6성 초월무기 선택권 그리고 보석과 전설의 빵 등 다양하고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NHN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이다. 2014년 11월 출시해 10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최근에는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에 성공, 국내외 유저들에게 장수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