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생명, KB자산운용, 신한카드, NH농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DB생명, '10년The플러스 암치매종신보험' 출시

DB생명은 암 보장과 함께 치매보장도 받을 수 있는 '(무)10년 The 플러스 암치매종신보험(보증비용부과형)' 상품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중대한 암과 중증치매에 대한 보험금 지급 사유 발생 시 100% 선지급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주계약으로 사망보장과 암치매 진단자금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 암치매 진단자금의 경우 최대 1억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해지환급금 보증형의 경우 보험료와 예정 최저적립금 산출 시 모두 단일률을 적용하는 기존 상품들과 달리 공시이율에 관계없이 계약일부터 10년 이내 연 3%, 10년 초과 연 2.75%로 계산된 예정 최저적립금을 기초로 해지환급금을 최저보증한다.

계약이 오랫동안 유지된 경우 대상계약(암치매진단자금 지급사유 미발생시에만 적용)에 한해 납입유지보너스 및 장기유지보너스를 추가적립해 연금자산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추가로 비갱신형 특약인 뇌출혈 및 뇌경색증 진단특약 가입 시 최대 종신토록 보장이 가능하도록 상품 설계가 가능하다.

■ KB자산운용, ‘KB글로벌M&A차익거래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KB글로벌M&A차익거래펀드'를 출시했다. KB글로벌M&A차익거래펀드는 기업의 인수합병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가격괴리를 활용해 투자하는 펀드다.

현금 인수합병(M&A)시 인수가격을 하회하는 가격에서 이자율을 감안해 투자기회를 찾고, 합병 비율이 확정된 M&A시 양사 주가의 합병 비율에 따라 차익거래 기회를 포착하는 합병차익거래전략을 사용한다.

KB증권은 "KB글로벌M&A차익거래펀드는 글로벌 M&A시장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된 거래 중 법률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선별된 거래에 투자해 합병실패 위험과 시간지연 위험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글로벌 M&A시장 규모는 2018년 1분기에만 1조2000억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67%이상 크게 증가했다" 며 "향후 4차산업 기술혁명과 시장독점화 증가에 따라 M&A 차익거래 기회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KB글로벌M&A차익거래펀드는 삼성증권을 통해 판매한다. 납입금액의 1.0%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0.855%)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0.605%,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305%)과 C-E형(연보수 0.830%, 온라인전용) 중에 선택가입이 가능하다

■ 신한카드, ‘딥스토어(Deep Store)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집 주변 가게에서 최고 15%를 할인해 주고, 주말에는 유명 복합쇼핑몰에서 10%를 할인해 주는 '신한카드 딥스토어(Deep Store)' 카드를 출시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주요 생활필수품을 구입하는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을 대상으로 고객의 자택과 주로 이용하는 매장과의 거리를 측정한 결과 집 주변 500m 이내의 매장 이용금액 비중이 2014년 37%에서 2017년 45%로 약 8%포인트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 카드로 결제하면 생활쇼핑가맹점에서 10%를 할인해 준다. 1회 승인금액이 5만원 이상이면 15%를 할인해 준다. 생활쇼핑가맹점은 백화점, 대형마트가 아닌 슈퍼마켓, 편의점, 정육점, 생활잡화, 식품잡화, 농수산물 등 생필품 구매가 가능한 중소형 유통점으로 결제 시 승인금액 기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10% 할인은 월 8회, 15% 할인은 월 4회 적용된다.

또 커피전문점, 제과점 업종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0%를 할인해 준다. 하루 1회, 월 3회이며 최고 5000원까지 할인된다.

주말에는 스타필드(하남, 고양), 잠실 롯데월드타워 내 쇼핑몰, 롯데몰(은평, 김포, 수원) 등 유명 복합쇼핑몰과 이마트(트레이더스 포함), 롯데마트(롯데VIC마켓 포함), 홈플러스 등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0%를 할인해 준다. 복합쇼핑몰과 할인점 각각 일 1회, 월 3회 제공된다.

주말에 롯데시네마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5000원을 할인해 준다. 주말 서비스는 공휴일 여부와 관계 없이 토요일, 일요일만 해당한다.

신한카드 딥스토어의 할인 서비스는 전월 실적에 따른 통합 할인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전월 실적이 120만원 이상이면 5만원까지, 90만원 이상 120만원 미만이면 3만5000원, 60만원 이상 90만원 미만이면 2만5000원,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이면 1만5000원까지 할인된다.연회비는 국내 전용(S&)은 1만 3000원, 국내외 겸용(마스터)는 1만 6000원이다.

■ NH농협은행, ‘농식품제조업론’ 출시

NH농협은행 농식품 제조업 분야 중소 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해 'NH농식품제조업론'을 출시했다.

NH농식품제조업론은 제10차 한국표준산업분류상 농식품 제조·가공업에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과 사업자에게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국내산 농산물을 원재료로 사용하는 농식품기업에 대해 대출금리 0.5%p 우대하는 등 최대 1.5%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대출기간은 운전자금의 경우 최대 5년, 시설자금은 최대 15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농협에서 선정한 ‘새농민수상자’ 또는 정부선정 ‘신지식농업인’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우수 농업인(개인사업자 등록자에 한함) 및 농식품기업에 대해서는 무보증 신용대출 한도를 최대 50%까지 추가로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