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뱅크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4종’ 출시

카카오뱅크는 13일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이게 된 프렌즈 카드는 4종류로 '프로도', '네오', '튜브', '제이지' 등 카카오 캐릭터를 품은 한정판 체크카드이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신규로 개설한 고객에 한해 한정판 체크카드가 제공되며 프로도, 네오, 튜브, 제이지 등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4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단,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기존 보유자는 한정판 캐릭터로 교체할 수 없다.

한정판 체크카드는 24일 출시된다. 카드 신청 오픈 시간은 출시 당일 카카오뱅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이날부터 23일까지 한정판 체크카드를 SNS에 공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0명)를 증정한다.

 

■  KB손해보험, GA 전용 앱 '내 손안의 KB' 출시

KB손해보험은 GA설계사들의 편의성 향상 및 영업활동 지원을 위해 독립법인대리점(GA)전용 모바일 영업지원 '앱'으로  '내 손안의 K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 손안의 KB'는 GA 설계사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업무 처리에 누수되는 과정을 최소화하고자 개발되었다. 이번 앱은 계약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구현한 손보업계 최초의 업무지원 앱이다.신규 고객 등록 및 기존 고객 조회, 고객별 계약내용 확인, 가상계좌 발급 및 수납·카드승인내역 조회 등이 제공된다. 인수심사에 필요한 서류 및 사진 첨부,고객용 상품제안서 발송, 매출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BC카드, ‘직불형 정부 구매 체크카드’ 출시

BC카드는 NH농협카드와 `직불형 정부구매 체크카드`를 출시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정부구매카드란 국가 재정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도입한 카드로, 정부의 업무추진비와 운영비 등 관서 운영에 필요한 경비 지급에 쓰이고 있다. BC카드는 2003년부터 정부구매 신용카드 발급을 주도하고 있다. 이후 정부기관의 대다수 거래처가 영세 및 중소상공인인 만큼 가맹점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재정부가 지난해부터 `직불형 정부구매 체크카드` 발급을 추진, BC카드와 NH농협카드가 시범사업자로 참여했다. BC카드는 향후 전체 회원사에서 발급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