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최근 '워마드'에 성체훼손 인증 사진이 게재돼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1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워마드 성체훼손 사건 교황청과 주교회의가 함께 경찰 수사 촉구"라는 글이 게재됐다.

청원인은 "'워마드' 성체훼손 사건은 일반 국내 사건이 아닌 국제 이슈가 될 문제다. 전 세계의 천주교인들을 모독한 것이다. 교황청이 이 사건을 어떻게 볼지 모르겠지만 성체 훼손은 천주교에서 해서는 안 되는 중대한 범죄에 속한다. 국가적 망신이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한국 주교회의가 이번 워마드 성체훼손 사건을 엄중히 파악하고 경찰 수사하고 교황청한테 이런 일이 일어난 것에 대해 사과를 해야 하는 것인지 싶다. 성체를 어떻게 언제 훔친 과정 그리고 성체를 훼손한 과정과 이유를 정확히 파악해야만 국제적 망신거리가 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적었다.

그런가 하면 또 다른 작성자는 "워마드 사이트에는 훨씬 더 심하고 심각하게 비하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도가 지나치고 이 정도면 충분히 처벌하고도 남는다 일베도 도가 지나친 글들은 처벌했던 걸로 알고 있다"라며 "불법적인 사이트를 폐지해 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지난 10일 워마드 게시판에는 예수를 모욕하는 욕설이 적혀 있었을 뿐 아니라 직접 불에 태운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