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생명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DB생명, '10년The플러스 암치매종신보험' 출시

DB생명은 10일 암 보장과 함께 치매보장도 받을 수 있는 '(무)10년 The 플러스 암치매종신보험(보증비용부과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중대한 암과 중증치매에 대한 보험금 지급 사유 발생 시 100% 선지급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주계약으로 사망보장과 암치매 진단자금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 암치매 진단자금의 경우 최대 1억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해지환급금 보증형의 경우 보험료와 예정 최저적립금 산출 시 모두 단일률을 적용하는 기존 상품들과 달리 공시이율에 관계없이 계약일부터 10년 이내 연 3%, 10년 초과 연 2.75%로 계산된 예정 최저적립금을 기초로 해지환급금을 최저보증한다.

계약이 오랫동안 유지된 경우 대상계약(암치매진단자금 지급사유 미발생시에만 적용)에 한해 납입유지보너스 및 장기유지보너스를 추가적립해 연금자산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추가로 비갱신형 특약인 뇌출혈 및 뇌경색증 진단특약 가입 시 최대 종신토록 보장이 가능하도록 상품 설계가 가능하다.

 

■  하나생명보험, '싱글벙글 건강보험' 판매

하나생명은 10일 '(무배당)걱정말아요 싱글벙글 건강보험'을 출시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무배당)걱정말아요 싱글벙글 건강보험'은 종합보장형과 생활보장형으로 나뉘는 것으로 전해졌다.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40세까지 성별, 연령에 구분없이 월 2만9,000원으로 가입 가능한 만기 지급형 상품이다. 보험기간은 10년, 15년, 20년 만기로 선택이 가능한 전기납 상품으로, 보험료 선납시에는 할인도 받을 수 있다.김성수 마케팅본부장은 "(무배당)걱정말아요 싱글벙글 건강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매우 합리적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 글로벌 구매론‘출시

KB국민은행은 기존 송금방식(T/T) 무역대금 결제 방법에 신용장 방식이가진 장점을 결합한 ‘KB 글로벌 구매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송금방식 무역대금 결제 방법은 결제절차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수출업체가 만기 전 수출대금을 회수하기 어렵다는 것이 약점으로 지적돼 왔다. 국내 수입기업이 해외 수출기업에게 물품을 받는 즉시 은행이 해외 수출업자에게 수입대금을 선지급함으로써, 해외 수출기업이 결제일 이전에 자금 활용이 가능해졌다. 선지급 시 발생하는 이자 및 수수료는 해외 수출기업이 부담하고, 수입기업은 일정기간(최대 180일)이후 수입대금을 결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