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국내 이동통신 시장이 데이터 중심 시장으로 재편되며 각 통신사들의 특화 요금제가 쏟아지는 가운데, LG유플러스가 모바일 데이터 선물과 충전,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전용 앱 서비스인 U+데이터충전소를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모바일 데이터 관련 요청을 쉽고 빠르게 해결해주는 LG유플러스 고객 전용 앱 서비스다. 그간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 선물하기, 충전하기, 관리하기 등의 기능을 한 곳에 모아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 LG유플러스가 데이터 관리 전용 앱을 출시했다. 출처=LG유플러스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이 핵심이다.  번 설정으로 결합된 가족에게 매월 ‘데이터 자동주기’가 가능해 반복적으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데이터를 보내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특히 가족간 주고받기 횟수 제한 없이 매월 40GB를 나눠 쓸 수 있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이용 고객의 경우 U+데이터충전소를 통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다. 가계통신비 인하에도 도움이 된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 김새라 상무는 “기존에 고객들이 불편해하던 고객센터앱의 분산된 데이터 관련 기능을 전용 앱으로 통합시켜 한곳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모바일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이를 반영한 최적의 서비스 제공하고자 주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