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제주의 수려한 바다조망을 품고 제주영어교육도시까지 가까운 서귀포시에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동우건설산업㈜이 시공하는 고품격 타운하우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이 공급된다.

단지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 들어서며 총 13개 동, 54세대, 전용면적 99㎡로 모든 세대를 2층과 다락방 공간(3층)으로 설계했고, 전 세대에 전용테라스(34㎡)를 제공한다. 1층에는 거실과 주방, 가족실 등 가족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고, 2층은 안방과 침실을 비롯한 생활공간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급 마감재와 빌트인 가전 등 품격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특히, 전 세대에 전용면적 만큼의 서비스 공간이 테라스와 다락방으로 제공돼 입주민이 더욱 여유롭고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더불어 타운하우스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보안문제를 해결하고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멀티룸 등 타운하우스에서 보기 드문 고급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시설도 갖출 계획이다. .

최근 떠오르는 관광지로 유명한 사계리에 들어서는 단지 답게 뛰어난 조망도 자랑한다. 서귀포시의 대표 관광명소인 산방산과 용머리해안에 있으며, 서귀포바다를 직접 조망할 수 있도록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또한 마라도와 가파도를 오갈 수 있는 모슬포항이 가깝고, 북쪽으로는 제주 최대규모의 휴양 레저 복합 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가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오설록 등 제주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둘러싸여 있으며 중문관광단지도 가깝고, 서귀포시 내에 헬스케어타운 개발 등 각종 개발호재도 많다.

단지는 교육 환경도 뛰어나 다수의 국제학교가 위치해있는 제주영어교육도시까지 차량으로 15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NLCS),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학교 4곳이 운영 중이며,  추가로 영어와 중국어를 동시에 사용하는 중국계 국제학교가 설립을 추진 중이다.

단지의 견본 주택은 신화역사공원과 영어교육도시 인근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에 위치해 있다.